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안군, 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 대회 성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안군, 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 대회 성황
AD
원본보기 아이콘

"친환경농업 선도실천 결의와 화합 한마당 "

[아시아경제 김승남 기자]천사섬 신안군의 친환경농업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한마음대회는 지난 20일 신안군민체육관에서 농업인학습단체인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4-H회 등 3개 단체회원 800여명이 금년농사를 마무리하고 농사일로 지친 심신단련과 화합으로 활기찬 농촌건설을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행사에 앞서 지도, 압해도 생활개선회원 40여명이 흥겨운 풍물과 난타공연, 색소폰 연주로 한마음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특히 농업인들이 친환경농법으로 생산한 소포장 브랜드 농특산물 50여점이 전시되었으며, 농업을 1차 산업이 아닌 6차산업화 하는데 가시적인 성과물들이 전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한마음대회에 참석한 회원들은 친환경농업을 선도적으로 실천하여 저비용 고품질 안전농산물을 생산 제값을 받고 고부가가치 농업을 실현하자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격려사에서 “무한경쟁시대 농업의 어려움을 친환경농업에 과학기술을 융합해 고부가가치 농업 실현으로 경쟁력을 확보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박정기 신안군농업인학습단체협의회장은 “천혜의 자연이 살아 숨쉬는 천사섬 신안 농산물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 나가자”며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신안군에는 친환경농업을 선도적으로 실천하면서 영농후계자 육성에 헌신하고 있는 농촌지도자회와 농촌자원을 활용 농가소득화에 앞장서고 있는 생활개선회원, 배우면서 실천하는 4-H회원 등 1천600명이 활동하고 있다.


김승남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책임은 감독에게"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