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통가 핫스타]한국형 사이즈에 담은 95대 5 황금비율

최종수정 2013.10.30 10:30 기사입력 2013.10.30 10:30

댓글쓰기

동서식품 '카누 미니'

[유통가 핫스타]한국형 사이즈에 담은 95대 5 황금비율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동서 식품의 '카누 미니'는 소비자의 다양한 음용 습관을 고려해 소비자 개개인이 원하는 용량으로 제대로 된 원두커피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카누 미니는 기존 카누의 브랜드 컨셉인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커피전문점 수준의 원두커피'는 그대로 반영하되 한국인의 음용 습관을 고려해 코리안 사이즈라 일컬어지는 120㎖ 컵 기준에 적합한 용량과 사이즈로 구성됐다.
카누 미니는 기존 카누 제품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 컨셉과 제품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카누의 가장 큰 특징은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으로 뽑아내고 동결건조공법으로 만들어져 진한 향의 에스프레소 맛을 발현하는 커피 파우더에 미분쇄 원두가 코팅돼 깊고 은은한 커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95%의 커피파우더와 5% 미분쇄 원두의 균형이 카누의 맛과 향을 조화롭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카누에 미분쇄 원두가루가 5%만 들어있는 것은 동서식품의 연구진들의 수 차례 시행착오를 통해 얻어낸 최적의 비율이다.
제품개발 당시 미분쇄 원두가루의 양을 5%, 10%, 15% 등 다양한 비율로 배합해봤으나 미분쇄 원두의 함유량이 커피의 맛과 향의 개선과 비례하지 않았다. 오히려 원두가루가 많이 들어가면 이물감이 많고, 시각적으로도 부정적인 이미지가 더 컸다. 이에 동서식품은 커피의 맛과 향을 최적으로 이끌어내는 95대 5의 황금 비율을 선택했다.

이와 함께 국내 소비자들이 커피의 맛과 향미가 가장 뛰어나다고 느끼는 콜롬비아 원두를 주 배합으로 사용했다. 그 동안 기존의 카누 제품을 여러 번에 나눠 마시던 소비자들은 소포장으로 구성된 카누 미니를 통해 한층 더 편리하게 카누를 즐기고 보관할 수 있게 됐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