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대표이사 사장 이준우)은 자사의 브랜드 블로그인 ‘베가 블로그’의 방문자수가 지난 2011년 12월 오픈한 이래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며 2013년 9월 누적방문자수 14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베가 블로그’의 방문자수 추이는 최근 들어 급격한 상승세를 보였다. ‘베가 블로그’의 방문자 수는 올해 6월까지 일평균 약 1,500명 수준을 유지하다가 LTE-A시대가 본격적으로 개막한 올해 7월부터 일평균 약 4,500명으로 3배 가량 급증했다. 가장 많은 일방문자수는 지난 8월 7일 기록한 7,697명으로, 이 날은 공교롭게도 경쟁사의 주력모델이 공개되기 하루 전날이다.
‘베가 블로그’의 가장 큰 특징은 블로그 첫 화면에서 방문자가 원하는 컨텐츠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다. 더불어, 예전 모델부터 최신 모델까지 중요한 정보들이 빠지지 않고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다는 점과 사용자들의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및 사용 과정에 관한 방대한 양의 정보들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은 경쟁사의 블로그들과 차별화된 부분이다.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