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팅크웨어, 특허청 직무발명 보상 우수기업 인증

최종수정 2013.09.26 09:25 기사입력 2013.09.26 09:2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내비게이션 전문기업 팅크웨어 (대표 이흥복)는 26일 특허청으로부터 '직무발명 보상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10년 전부터 시행된 팅크웨어의 직무발명보상제도는 경쟁력 있는 기술 개발을 장려하고, 직원들의 발명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제도다. 팅크웨어의 모든 임직원들은 사내의 지적재산권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제안된 아이디어에 대해 ▲ 특허성 ▲ 기술성 ▲ 시장성을 평가하고 결정된 등급에 따라 최고 100만원의 상금을 해당 직원에게 수여한다.
현재 팅크웨어가 보유하고 있는 공개·등록된 산업재산권 건수는 1000건이 넘으며, 그중 국내·외 특허건수만 800여건에 달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앞선 보상제도의 도입으로 직원들의 개발 의욕을 고취시키고, 특허를 통해 유망기술을 선점해 왔다"며 "국내 최초 PDA기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3D 전자지도, 위성지도 내비게이션 개발 등 선도적인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갖춰 업계를 리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직무발명 보상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직무발명에 대한 ▲보상규정 ▲보상실적 ▲합리적인 운용을 기준으로 모범적인 기업에게 인증서를 주는 제도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