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온누리상품권 판매달성률 213%→51% 급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누리상품권 판매달성률 213%→51% 급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온누리상품권의 판매 달성률이 지난해 대비 크게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기업의 구매 실적이 3분의 1 토막난 데 따른 것이다.

국회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 김상훈 의원(새누리당)은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중소기업청·시장경영진흥원의 온누리상품권 지원 정책이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중기청이 김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온누리상품권의 연간 판매목표치와 달성률은 지난해 212.9%에서 올 추석 직전(9월 17일) 기준 51.7%를 기록했다. 지난해 추석 우리나라 20대 대기업의 온누리상품권 구매 규모가 약 1800억원에 달했던 데 비해 올해 추석연휴 동안에는 664억원에 그쳤기 때문이다.

김 의원은 "2009년 온누리상품권이 출시되자마자 대기업들이 구매를 대폭 확대하면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각종 정책들과 더불어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킨 것은 사실"이라며 "하지만 대기업의 구매액이 크게 감소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전통시장 지원정책도 근본적인 패러다임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국내이슈

  •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