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가 올해 진행한 국내 권위의 고객 만족 평가인 KS-SQI, KS-WCI에서 1위를 휩쓸었다고 28일 밝혔다. 11번가는 브랜드가치로 기업을 평가하는 NBCI(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도 1위 자리에 올랐다.
11번가는 지난해 오픈마켓 최초로 KS-SQI(서비스품질지수)를 비롯해 KCSI(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 KS-WCI(한국소비자웰빙지수), NCSI(국가고객만족도지수) 등 소비자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 4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올해는 KS-SQI(6년 연속), KS-WCI(5년 연속)에서 1위에 올랐다.
앞으로 11번가는 고객 신뢰와 혜택 강화를 위해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획득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전중희 11번가 경영관리실장은 "고객 만족과 신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소비자 중심으로 경영 활동을 재구성하고 실현할 것"이라며 "전 구성원이 노력과 정성을 기울여 유통업계 최초 2년 연속 고객만족 4관왕에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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