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건욱 기자]가수 이정현이 중국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 중국 최대 영상음원사이트 56닷컴에 따르면 이정현의 선호도 투표율이 80%에 육박했다.
이정현은 중국, 대만, 홍콩 등에 화장품, 휴대폰, 냉장고, 세탁기, TV등 가전제품의 광고모델은 물론 두 편의 여주인공 드라마와 '와', '바꿔', '너', '줄래', '평화', '미쳐', '반', '썸머댄스', '아리아리', '수상한남자', '보그잇걸', 'V(브이)'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아직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의 아티스트적인 면과 파격적이고 색다른 퍼포먼스를 높게 평가하여, 미국 ,유럽 등지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박건욱 기자 kun111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