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북구, 환경미화원 3명 채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7일 원서 접수 받아 20일 현장면접 등 통해 선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북구가 청결강북을 선도할 새로운 가족을 찾는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정년퇴직으로 결원이 생긴 환경미화원 3명을 신규채용하기로 하고 5~7일 원서를 접수받는다.
박겸수 강북구청장

박겸수 강북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응시자격은 강북구 환경미화원 고용 및 근무규칙 제7조(자격기준)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지 아니하고, 공고일(7월29일) 현재 강북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35세이상 50세 이하(1963.7.30~1978.7.29)로 남자는 병역을 필했거나 면제된 자이어야 한다.

채용은 서류심사, 실기시험, 면접시험 등 3차에 걸쳐 실시되며, 서류심사에선 거주기간, 자동차운전면허증 소유 여부, 국가유공자자녀 또는 의사자 유족 여부, 기초생활보자 수급자 여부, 부양 가족수 등에 따라 점수가 부여된다.

2차 실기시험은 서류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8월20일 강북구민운동장에서 수하물(25kg)메고 25m 왕복달리기와 수하물(3kg) 멀리던지기 2개 종목의 합산점수로 순위를 정해 고득점자 순으로 채용인원의 4배수인 12명을 선발한다.
최종 관문인 3차 면접에서는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직업의식, 성실·사명감, 태도, 일반상식 등을 종합평가할 계획이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심사, 실기시험, 면접시험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하며, 신원조회 및 신체검사 결과 결격사유가 없으면 9월 23일부터 현장에 배치할 계획이다.

응시원서 접수는 3~5일 3일간 실시되며 응시원서와 자필이력서, 주민등록초본, 증빙서류(가산점수 신청자) 반명함판 사진 2매를 구비해 강북구청 2층 청소행정과로 방문하면 된다.

강북구청 홈페이지(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채용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청소행정과 작업팀(☏901-6783)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