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매출 12% 증가,연간 10% 증가예상
환율변동을 제외한 불변가격 기준으로는 16% 증가해 전문가 예상치 13.5%를 웃돌았다.
그는 이어 올해 영업이익률도 지난해 달성한 역대 최고치와 비슷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지난해 총매출에서 영업이익 차지하는 영업이익률은 달러화에 대한 유로 약세에 힘입어 32.1%를 기록했다.
연간 매출 증가율은 다국적 컨설팅회사 베인앤컴퍼니가 올해 예상하는 글로벌 럭셔리 판매 신장률 4~%를 두배 이상 웃도는 것이다.
에르메스는 앞서 지난 3월에는 엔화 약세로 올해 수익성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의외로 선전했다.
에르메스는 미국과 아시아 시장이 매출신장을 견인했다고 풀이했다. 미국 시장 매출은 1억5310만 유로로 전년 동기에 비해 19.4%, 불변가격 기준으로 21.6% 늘었으며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 매출도 16.3% 늘어난 2억9920만 유로를 달성했다.
장기 경기 침체중인 유럽에서조차도 에르메스 매출은 불변가격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에 비해 15.3% 증가한 3억3000만 유로를 기록했다.
토마 CEO는 “다수 산업들은 신흥시장에서 성장하고 선진 시장에서는 하락하지만 우리는 둘 다에서 성장하고 있다”고 자평했다.
소재별로는 역시 가죽 제품이 선전했다.12% 증가해 1분기 매출증가율 7.3%를 크게 웃돌았다. 지난해 신규 개장한 아시아 지역 매장에서 버킨백 등의 수요가 늘어난 덕분이었다.
의류와 패션 액세서리 매출은 23% 증가했지만 실크와 섬유제품은 10% 늘어나는 데 그쳤다, 향수 매출은 22% 증가했다.
박희준 기자 jacklond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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