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르메스는 불황을 모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분기 매출 12% 증가,연간 10% 증가예상

[아시아경제 박희준 기자]시가총액기준 유럽 3대 명품기업인 에르메스는 불황을 모른다. 2분기(4~6월) 매출이 12% 증가했다. 흥국과 선진국을 동시 공략한 비즈니스 모델이 성공했다는 자평이 나오고 있다.이에 따라 에르메스는 올해 연간 매출 신장률이 10%가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에르메스 로고

에르메스 로고

AD
원본보기 아이콘
18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과 영국의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켈리백과 버킨백 등 프랑스의 가죽 핸드백을 전문으로 하는 에르메스는 2분기 매출이 9억1040만 유로(미화 약 12억 달러, 한화 약 1조7693억 원)로 전년 동기(8억9740만 유로)에 비해 12%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환율변동을 제외한 불변가격 기준으로는 16% 증가해 전문가 예상치 13.5%를 웃돌았다.

파트릭 토마 에르메스 공동 CEO

파트릭 토마 에르메스 공동 CEO

원본보기 아이콘
파트릭 토마 공동 최고경영자(CEO)는 이에 대해 “이는 신흥시장과 선진국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는 우리의 비즈니스 모델을 재확인해주는 것”이라면서 “올해 연간 목표는 중기 성장목표인 10%를 약간 넘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이어 올해 영업이익률도 지난해 달성한 역대 최고치와 비슷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지난해 총매출에서 영업이익 차지하는 영업이익률은 달러화에 대한 유로 약세에 힘입어 32.1%를 기록했다.


연간 매출 증가율은 다국적 컨설팅회사 베인앤컴퍼니가 올해 예상하는 글로벌 럭셔리 판매 신장률 4~%를 두배 이상 웃도는 것이다.


에르메스는 앞서 지난 3월에는 엔화 약세로 올해 수익성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의외로 선전했다.


에르메스는 미국과 아시아 시장이 매출신장을 견인했다고 풀이했다. 미국 시장 매출은 1억5310만 유로로 전년 동기에 비해 19.4%, 불변가격 기준으로 21.6% 늘었으며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 매출도 16.3% 늘어난 2억9920만 유로를 달성했다.


장기 경기 침체중인 유럽에서조차도 에르메스 매출은 불변가격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에 비해 15.3% 증가한 3억3000만 유로를 기록했다.


토마 CEO는 “다수 산업들은 신흥시장에서 성장하고 선진 시장에서는 하락하지만 우리는 둘 다에서 성장하고 있다”고 자평했다.

소재별로는 역시 가죽 제품이 선전했다.12% 증가해 1분기 매출증가율 7.3%를 크게 웃돌았다. 지난해 신규 개장한 아시아 지역 매장에서 버킨백 등의 수요가 늘어난 덕분이었다.


의류와 패션 액세서리 매출은 23% 증가했지만 실크와 섬유제품은 10% 늘어나는 데 그쳤다, 향수 매출은 22% 증가했다.



박희준 기자 jacklond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