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마르 1골 1AS' 브라질, 컨페드컵 4강 진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삼바군단' 브라질이 2013 국제축구연맹(FIFA) 컨페더레이션스컵 4강에 진출했다.

20일(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탈레자의 카스텔라오 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B조 2차전이다. 1골 1도움을 올린 간판 공격수 네이마르 다 실바의 활약을 앞세워 멕시코를 2-0으로 완파했다. 개막전에서 일본을 3-0으로 꺾은데 이어 2연승을 달린 선수단은 일찌감치 4강행을 확정, 대회 3회 연속 우승의 청신호를 켰다.
브라질은 전반 시작 9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리며 기선을 제압했다. 오른 측면에서 다니 알베스가 올린 크로스가 수비 맞고 뒤로 흐르자 네이마르가 왼발 발리슈팅을 시도해 골망을 흔들었다. 일본전 결승골에 이은 2경기 연속 득점포였다.

실점 이후 멕시코의 반격은 한층 날카로워졌다. 55-45의 우세한 볼 점유율을 바탕으로 공세를 강화했다. 그러나 골문 앞까지 실마리를 잘 풀고도 마무리에서 문제를 드러내며 번번이 득점 찬스를 놓쳤다. 9차례 슈팅 가운데 2개만이 골문을 위협했다.

브라질은 효과적인 경기 운용으로 상대를 압박하며 추가골을 노렸다. 결국 후반 추가시간 쐐기포가 터졌다. 네이마르의 발끝이 또 한 번 위력을 발휘했다.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현란한 드리블로 상대 수비 두 명을 따돌린 뒤 패스를 내줬고, 이를 조가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브라질은 23일 아레나 폰테 노바에서 이탈리아와 조별예선 최종전을 치른다.




김흥순 기자 spor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내년 의대 증원, 최대 '1500명선'…법원 제동에 "성실히 근거 제출할 것"(종합) "너무 하얘 장어인줄 알았어요"…제주 고깃집발 '나도 당했다' 확산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