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정헌의 이종목 주목하라] LG디스플레이, 서원인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정헌 메리츠종금증권 영동지점 부장

강정헌 메리츠종금증권 영동지점 부장

원본보기 아이콘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1998년에 LG전자와 LG반도체로부터 LCD사업을 이관받아 TFT-LCD, LTPS-LCD 및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의 기술을 활용한 디스플레이 및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하고 있다.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는 OLED 사업,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 LED 백라이트 LCD 시장 주도 등 미래 디스플레이기술을 선도하며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다.

투자포인트로는 첫째, LG전자 펀더멘탈 개선에 따른 수혜를 들 수 있다. 올해 1분기 LG전자 스마트폰과 LCD TV 판매량은 전년 대비 110.2%, 13.4% 증가했다. 이로 인해 LG전자 스마트폰과 LCD TV의 시장점유율이 각각 4.8%, 14.6%로 역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모회사인 LG전자 펀더멘탈의 구조적 개선이 LG디스플레이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두번째로는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를 들 수 있다. 3분기 애플은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신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아이폰용 패널의 50%,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미니 패널의 70%를 공급하고 있다. 상반기 애플향 영업이익은 거의 제로 수준이었으나, 하반기 애플 신제품 론칭으로 애플향 영업이익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4~5월 견조한 TV패널 출하로 올해 2분기 영업이익 3400억원대를 전망하고 있어 1분기 영업이익 1510억 대비 2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상황이다. 6월부터는 스마트폰 신제품 양산이 시작되어 실적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서서히 주가에 반영되고 있다. 대만 패널업체들의 공격적인 UD TV 양산으로 생산성 저하, 수율문제 등의 이슈가 발생하면서 2013년 하반기에는 TV패널 가격 상승이 예상된다는 점도 2013년 하반기 동사 실적 전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기대치 이상의 TV 이익 개선, 환율 효과 그리고 감가상각비 절감 등의 긍정적 변수 때문이며, 실 이익 개선폭이 미미하다 해도 전분기 대비로는 애플 부진 효과를 감안하면 주가 흐름은 긍정적으로 기대할 수 있다고 판단된다. 2013년 예상 주가순자산비율(PBR) 1배 수준으로 펀더멘탈 대비 저평가를 받고 있는 바, LG전자와 애플 신제품에 따른 실적개선을 기대감이 있고, 2010년 자기자본이익률(ROE) 10.9%를 기록하였을 때 평균 PBR 1.3배에 거래된 점을 감안해, 올해 ROE는 10.7%로 전망하고 단기적으로 PBR 1.3배에 해당되는 4만원대의 벨류에이션 매력이 있다고 판단된다.

하반기에 플렉서블 OLED와 애플 판매 모멘텀이 강할 경우 추가 상승 여력도 충분하다고 기대해 볼 수 있다. 수급주체별로 기관 역시 5월27일 이후 6월7일 기준 362만주 집중매수를 보이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다.

목표가 3만6000원, 손절가2만7000원 제시

서원인텍

2007년에 코스닥 상장한 휴대폰 부품, 보호회로, 와이브로 단말기 제조업체로 매출비중은 비중은 키패드 40%, 부자재 35%, 2차 전지 보호회로 17%, 와이브로 단말기 8% 폰 키패드 및 부자재로 구성돼 있다.

부자재류(볼륨키, 스펀지, 테이프류 등)는 삼성전자에 전량 공급하고 있다. 2차 전지 보호회로는 LG화학, 와이브로 단말기는 해외 통신사 및 통신장비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연결기준 종속회사로는 중국과 베트남에 있는 3개의 현지법인이 있다.

투자포인트로는 스마트폰용 액세서리 매출 본격화를 들 수 있다. 스마트폰향 액세서리인 플립커버 매출이 2분기부터 발생하면서 본격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상황이며, 3분기에는 태블릿PC용 북커버 매출도 전망하고 있다. 올해 사업을 시작한 액세서리 매출액은 1120억원(매출비중 29.3%)을 달성할 전망이다.

현재 구미1공장을 중심으로 생산을 하고 있으나 구미2공장과 베트남공장의 캐파 증설을 상반기에 완료하고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추가 양산 진행할 예정이다. 고객사의 휴대폰 세계 시장점유율 확대로 휴대폰 부자재인 홈키, 전원키, 볼륨키 등 매출이 꾸준히 성장 중이며, 특히 사용자 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부자재 사용 증가가 기대된다. 부자재의 매출비중은 지난해 매출액의 35%수준인 837억원 대비 올해에는 1100억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매출액은 60% 증가한 3828억, 영업이익은 160% 증가한 385억, 순이익 역시 190% 증가한 299억을 전망하고 있다. 주당순이익(EPS)는 1608원으로 기대된다. 2014년에도 올해 대비 40% 이상의 실적 호전을 기대하고 있다. 최근 주가고점대비 시장 하락과 더불어 20%의 조정을 감안, 13년 예상실적 기준 PER(주가수익비율) 8배, 2014년 대비 PER 6배 수준으로 4년 평균 PER 14배 적용시 2만2000원대의 벨류에이션 매력이 부각되고 있다고 판단된다.

최근 삼성전자의 갤럭시 S4 판매둔화 우려가 증폭되며 주가가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단기간 하락세를 트레이딩 관점으로 대응하는 것도 바람직할 것으로 판단된다.

목표가 1만4500원, 손절가 1만2000원 제시

강정헌 메리츠종금증권 영동지점 부장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