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시장조사업체인 소셜미디어 이그제미너는 27일(현지시간) 마케팅 트렌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소셜미디어를 이용해 미국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30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그루폰이나 리빙소셜 등 소설커머스의 인기는 급격하게 낮아져 향후 소셜커머스업체의 이용을 앞으로 늘리겠다는 마케팅 담당자는 7%에 불과했다.
한편 현재 마케팅에 가장 중요한 소셜미디어로는 전체의 49%가 페이스북을 꼽았으며 이어 링크트인(16%), 블로그(14%), 트위터(12%) 등이 뒤를 이었다.
주상돈 기자 do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