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허태열 비서실장 내정자 "모든 노력 바쳐 보좌할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과거 발언 등 논란에
"말씀드릴 기회 있을 것"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허태열 청와대 비서실장 내정자는 18일 "(박근혜 당선인의) 국정철학을 성공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바쳐서 보좌해 나아가도록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허 내정자는 이날 서울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제대로 비서실장직을 감당해낼 수 있을지 걱정부터 앞선다"며 이렇게 말했다.

허 내정자는 박근혜 당선인이 내정 사실을 알리면서 '열심히 해달라'는 얘기를 했다고 전했다.

그는 자신의 과거 발언 논란이 불거지고 있는 것과 관련해 "지금 내정자로서 그런 긴, 복잡한 얘기를 하기가 적절치 않다"며 "(나중에) 말씀드릴 기회가 있으리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그의 내정 소식이 알려지자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중심으로 과거 발언과 비위 의혹 등에 대한 논란이 부각되며 잡음이 일었다.

허 내정자는 2010년 11월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경제정책포럼'에 참석해 관광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섹스 프리(free)하고 카지노 프리한 금기 없는 특수지역을 만들어 중국과 일본 15억명의 인구를 끌어들여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발언에 대해 허 내정자는 당시 해명서를 통해 "미풍양속과 국민정서를 해치치 않는 범위에서 외국의 유명 관광지인 마카오, 라스베가스 등과 같이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관광특구를 지정해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우리나라만의 관광 상품을 특화ㆍ발전시켜 나가자는 취지에서 행한 발언"이라고 해명했다.

허 내정자는 또한 2009년 한나라당 최고위원으로 활동할 당시 "좌파는 80%의 섭섭한 사람을 이용해 끊임없이 세력을 만들고, 이명박 대통령을 흔들고 있으며 거기에 꼭두각시 노릇을 하는 게 민주당"이라고 말해 야당의 반발을 샀다.

그는 "좌파라고 하면 사회적으로 똑똑하다는 이미지를 갖고 있는데 빨갱이일 뿐"이라며 "이들이 지난 10년간 6.25 전쟁 때처럼 완장을 차고, 정부의 녹을 받아먹으며 큰소리쳤던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그는 지난해 4월 총선에서 현역 의원 하위 25% 컷오프 대상에 포함돼 공천에서 탈락했다.

총선 당시 허 내정자의 동생은 공천을 대가로 5억원을 수수한 혐의로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고발됐으며, 허 내정자도 서울시 선관위로부터 수사 의뢰 당했다.

그의 동생은 지난해 8월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징역 2년6개월과 추징금 5억원을 선고받았지만, 허 내정자는 "나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며 "나를 이용해 저지른 행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김효진 기자 hjn2529@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