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폭설로 베이징 공항 110여편 취소,80여 연쇄충돌로 4명 숨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춘제맞아 8800만명 버스귀성,560만명 철도귀성...폭설이 문제

[아시아경제 박희준 기자] 중국 산시성 위안취(垣曲)현의 눈길 도로에서 3일(현지시간) 80여중 연쇄추돌 사고가 발생해 4명이 숨지고 24명이 다쳤다. 또 수도 베이징 국제공항에서는 눈으로 100여편의 항공편이 취소됐다.

신화통신에 따르면, 산시성 사고는 오후 9시께 원시-위안취 고속도로 화펑향 구간에서 차량이 연달아 받히면서 일어나 현장에서 4명이 숨지고 부상자들은 인근 병원으로 후송됐다.
사고 여파로 위안취현과 허난성으로 이어지는 도로가 일시 차단됐다.

1∼2일에도 잇딴 교통사고로 모두 58명이 숨졌다.

이날 승객숫자 기준 세계 2위의 공항인 베이징국제공항(BCIA)에서는 폭설로 오후 7시 현재 총 국제선 14편을 포함해 115편의 도착이나 이륙할 항공편이 취소됐다.
공항당국은 800여명의 직원과 자동차 230대를 투입해 활주로와 주기장,항공기 등에 대한 제설작업에 나섰다.

중국에서는 춘제(春節, 설) 귀성 행렬이 본격화하면서 도로와 공항으로 인파가 몰리고 있다.일요일인 3일에는 8800만 명이 버스로 귀성길에 올랐을 것으로 중국 교통부는 추정했다.중국 정부는 이에 따라 교통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86만 대의 각종 차량을 투입했다.

중국 철도부도 이날 560만 명이 철도 비귀성길에 오를 것으로 보고 642편의 기차를 투입했다.



박희준 기자 jacklond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