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순소방서, 의용소방대 순회 검열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영균]

운영사항 점검·교육…애로사항도 청취

화순소방서(문태휴)는 의용소방대 조직을 정예화하고 읍·면지역 재난방재 중심조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2012년도 하반기 의용소방대 검열’을 지난달 26일부터 20여일간 실시했다.
화순소방서는 이번 검열에서 본대 13개대, 여성대 13개대, 전문대 1개대 등 총 27개대 620명의 의용소방대원을 대상으로 각 지역을 순회하며 교육과 함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화순소방서, 의용소방대 순회 검열 실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조직의 편성 및 운영실태, 기본 운영경비 사용실태, 활동실적 등을 확인하고 화재예방 캠페인, 심장마비, 호흡곤란 등의 응급환자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훈련도 체험 위주로 실시했다.

문태휴 소방서장은 남녀 의용소방대원과의 대화의 시간을 갖고 화재 없는 안전마을 조성과 주택 화재, 산불, 재난피해 복구 등 현장활동의 애로사항을 듣고 다양한 의견을 소방시책에 적극 반영키로 했다.
문 서장은 “우리의 삶의 목적이 안전을 기반으로 한 행복 추구에 있는 만큼 주민 모두가 가장 안전한 상태에서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화순소방서와 의용소방대가 하나가 돼 주어진 기능과 역할을 제대로 하여 119존재감을 높여 나가자”고 당부했다.

또 의용소방대가 건의한 △마을에 소방호스, 관창, 119구급대 배치 △주택화재 진화용 포크레인 구입 △지역대 사무실 환경 개선 △화재예방 주민교육 매뉴얼 개발 △거동 불편자 119지정 도움 △화재상황 메시지 전달체계 개선 등에 대해서는 계획을 수립, 추진하기로 했다.

의용소방대원들은 “소방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의 대화가 매우 유익한 만큼 정기적으로 추진, 의용소방대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이번 행사 기간 중 전라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구복규 의원은 직접 대원들을 만나 지역 방재에 앞장서온 의용소방대원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영균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