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회에는 캠핑족 8팀이 참가해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한 캠핑 요리'를 주제로 개성 넘치는 요리를 만들어냈다. 뮤즐리를 활용한 '뮤즐리 통닭구이', 두부를 활용한 '두부춘권 사천탕수' 등 풀무원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이번 대회에서는 맛내기에 활용되는 L-글루타민산나트륨 등 화학조미료 사용은 엄격히 금지했으며 건강성, 독창성, 심미성 등 세 가지 기준으로 참가자들의 요리를 평가했다. 1등에게는 풀무원이샵(www.pulmuoneshop.co.kr) 상품권이, 참가자 전원에게는 건강 라면으로 인기몰이 중인 '자연은 맛있다 꽃게탕면' 1박스가 주어졌다.
김현중 풀무원식품 마케팅본부 상무는 "사회 전반적으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특히 온 가족이 함께 야외활동을 즐기는 캠핑족의 관심도는 더 높은 편"이라며 "앞으로도 캠핑족을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캠핑족들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바른먹거리 콘셉트의 캠핑 제품 등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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