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교육청 '공동구매 예산' 논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 곳에 모아야 할 공동구매예산은 다 찢어놓고, 정작 실국에 배분해야 할 대변인예산은 모아둬"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의 소극적인 '공동구매' 사업이 도마에 올랐다.

경기도의회 유미경 의원은 최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에서 "도교육청 교육국의 내년 물품구입 관련 예산을 보면 예산이 모두 찢어져 있다"며 "이런 거는 일괄 공동구매하는 게 훨씬 나은데 왜 이렇게 찢어놨는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그는 "대형 기자재나 사무용품 비품 등은 낱개로 구입할 때 단가가 오히려 올라가고, 예산 낭비로 이어진다"며 "일괄 공동구매를 활성화해야 한다"고 재차 지적했다.

유 의원은 특히 "(도교육청의 내년 예산편성을 보면)공동구매를 통해 한 눈에 예산 흐름을 파악해야 할 기자재 등 사무용 집기류는 실국별로 예산을 찢어 놓고, 실국 별로 나눠줘야 할 홍보예산은 오히려 대변인실로 모으고 있다"며 도교육청의 '엇박자' 예산 정책을 지적했다.

원미정 의원도 "학교급식 운영관리와 관련해 3개 지역에서 시범 공동구매 사업을 하고 있는데, 내년 예산을 보면 확산이 안되고 동결됐다"며 "공동구매는 일정부문 성과가 있는 것으로 나오고 있는데 예산을 왜 동결했는지 모르겠다"고 따져 물었다.
그는 특히 "공동구매로 식자재를 구입하면 품질 좋은 제품을 싼 값에 살 수 있고, 지역의 신선한 생산품을 상대적으로 유리하게 확보할 수 있는 등 장점이 있다"며 시범사업 확대를 적극 요청했다.

이에 이관주 도교육청 교육국장은 "각 실국에서 필요한 기자재는 한 번에 공동구매하고 있다"며 "공동구매를 더 확대하겠다"고 답했다.

그는 또 "식자재 시범사업은 이달 중에 3개 지역의 결과가 나온다"며 "이번 결과를 보고, 타 지역으로의 확대시행 여부를 최종 결정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