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 겨울에 나비가?… 서울숲엔 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숲 나비체험관' 내년 4월까지 무료 개장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 추운 겨울 도심 속에서 살아있는 나비를 볼 수 있을까?

서울시는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서울숲공원(서울 성동구 소재) 내 나비체험관이 개장해 내년 4월 30일까지 나비와 곤충 등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배추흰나비와 노랑나비, 암끝검은표범나비 등을 선보이는 나비체험관은 개장기간 동안 무료로 개방된다.

현재 서울숲 곤충식물원은 서울에서 유일하게 곤충과 식물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교육장소다.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등 15종 1200여마리 곤충들과 사슴벌레 등 197종 700점의 표본을 보유하고 있다.

12월 한 달 동안은 '나비와 곤충들의 겨울나기 특별체험전'이 함께 열려 곤충들의 생생한 겨울나기 모습을 시민들에 전할 예정이다.
특별체험전은 곤충들의 겨울나기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생체와 표본전시회로 이뤄지고, 성충으로 겨울을 나는 네발나비, 번데기로 겨울나는 호랑나비, 왕사마귀 알집과 성충 모습 등이 선보인다. 참가비는 무료다.

또한 12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곤충들의 겨울나기 아카데미'가 8일부터 23일까지 총 6회 진행된다.

아카데미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 1인당 5000원의 참가비가 있고, 서울숲공원 홈페이지(parks.seoul.go.kr/seoulforest)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이와 관련해 이용태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이번 특별전과 프로그램은 추운 겨울 집에서 웅크리고 있을 아이들과 시민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라며 "어린이들에게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전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체험관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이고, 매주 월요일 휴관한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