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朴, 충청권 찾아 문재인·참여정부 맹비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공주=주상돈 기자]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는 대선 공식선거운동기간 첫 날인 27일 충청권 유세에서 맞상대인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를 강도높게 비난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후 충남 공주 산성동 공주구터미널 유세에서 "지금 야당의 대통령 후보가 누구인가. 스스로를 폐족이라고 불렀던 실패한 정권의 최고 핵심 실세"라며 "정권을 잡자마자 민생은 어디로 가버리고 국가보안법을 폐지한다, 사학법을 개정한다 이러면서 이념투쟁만 했다"고 공격했다.
박 후보는 "대학등록금이 가장 많이 올랐을 때가 바로 그 때(참여정부)였다. 문제가 되고 있는 비정규직이 그 때 가장 많이 양산됐다"며 "서민정부라고, 참여정부라고 주장했지만 서민을 위하는 정책 기억나는 것 하나라도 있나"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렇게 잘못을 저질렀으면 국민에게 한 번이라도 사죄를 해야 할텐데 지난 실패한 정권에서 한 번이라도 부동산 폭등, 등록금 폭등에 대해 사과한 적 있느냐"고 따졌다.

박 후보는 "저희는 이제 다른 누구같이 국민을 편가르거나 선동하지 않는다"며 "세대, 지역간에 편가르지 않고 민주화 세력, 산업화 세력을 편가르지 않고 모두가 힘을 합해 하나가 돼서 새로운 대한민국 국민행복시대를 열기 위해 마음을 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또 "공주는 충남을 대표하는 역사문화 도시"라며 "공주의 백제 문화자원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백제역사문화도시' 조성과 '유교문화권 체험벨트' 지정을 제가 책임지고 해내겠다"고 공약했다.

박 후보는 앞서 대전역 유세에서도 거의 똑같은 내용으로 문 후보를 비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그는 "(참여정부 때) 부동산도 역대 최고로 폭등했고 양극화는 심화됐고 비정규직이 양산됐다"며 "그런데 한 번이라도 자신들의 잘못에 대해 반성하고 사죄한 적 있느냐"고 말했다.

박 후보는 "(문 후보와 민주당이) 지금도 남 탓만 하고 있다"며 "이런 실패한 정권이 부활해서 되겠는가"라고 비난했다.

그는 "대전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과학 중심도시"라며 "과학비즈니스벨트 부지매입비를 우선 국고지원 해서라도 차질 없이 진행시키겠다"고 약속했다.



김효진 기자 hjn2529@
공주=주상돈 기자 d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