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계百, 거리의 브랜드 본격 멘토로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신세계 백화점이 중소 스트릿 브랜드 육성을 위한 '영업 멘토'로 본격 나선다.

지난 10월 신세계 공개 입점박람회를 통해 선발된 총 8개 중소 스트릿 브랜드가 그 대상.
신세계백화점은 석달 전 입점 브랜드를 공개 모집한다는 공고를 내고, 총 111개 브랜드의 지원을 받아 서류심사, 현장방문심사, 공개 박람회 외부전문가 심사까지 2달여에 걸친 치열한 심사를 통해 신세계와 함께할 브랜드를 선발했다.

선발 브랜드들은 백화점 입점 경험이 전혀 없는 중소업체들로 신세계 담당 바이어들과 1:1 멘토ㆍ멘티의 관계로 맺어지게 된다.

브랜드별 1:1 멘토 시스템이 가동되면 당장 내년 초부터 팝업 스토어 운영, 신세계 대형행사(신진디자이너 페어, 메죵 드 신세계 등) 우선 참여, 각종 광고 매체(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이메일, DM 등)를 통한 브랜드 홍보, 공동상품 기획 등 다양한 신세계와의 협업이 진행되며, 2014년 MD 개편 시 정식으로 입점할 예정이다.
편 신세계백화점은 26일, 선발된 8개 브랜드 업체 대표들과 해당 바이어를 멘토?멘티로 맺어주는 결연식을 진행한다.

이 행사에는 백화점 입점 선배인 현 입점 업체 대표(위드 베이스, 유지은 대표)의 입점 계기, 과정, 영업 노하우에 대한 특강이 진행돼 선발 업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예정이다.

정건희 신세계백화점 패션연구소장 상무는 "총 3개월에 걸쳐 진행된 협력회사 공개모집 행사로 패션의류와 생활장르에서 디자인과 상품성이 뛰어난 실력파 중소 브랜드들을 대거 발견했다."며 "선발 브랜드들이 하루 빨리 커나갈 수 있도록 바이어와 브랜드간 1:1 멘토 시스템으로 긴밀한 협업을 이루어가고 향후 실제 입점 과정상의 고충까지도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