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화요일 열리는 사내 '헬로모닝포럼'..CJ스타일의 자발적 지식소통 공간 '테드'로 자리잡아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CJ 헬로비전(대표 변동식)은 사내포럼 '헬로 모닝포럼'의 200회 특집을 맞아 임직원들이 연사로 참여하는 사내 토크쇼가 진행됐다고 20일 밝혔다.
헬로 모닝포럼은 매주 화요일 오전 전국 27개 SO방송국과 CJ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열리는 포럼으로, 각계 전문가들을 연사로 초빙해 강연을 듣고 지식소통으로 통찰력을 키우는 자리다.
헬로 모닝포럼은 2008년 방송통신 융합과 경쟁 환경 변화에 따른 지식경영의 일환으로 CJ헬로비전의 '테드(TED)'를 만들고자 했던 공개 토론회를 모태로 하고 있다. 다양한 영역의 지식을 공유하고자 출범한 CJ판 테드(TED)는 IPTV의 방송시장 진입과정에서 내부 조직원에 대한 경쟁의식 고취와 경쟁시장 방어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지금까지 헬로 모닝포럼에는 '뽀로로'를 만든 최종일 아이코닉스 대표, 김정구 성균관대 교수, 최재원 시스코 전무, 정지훈 박사 등을 비롯해 유명 파워블로거, 프로그램 제작CP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초빙돼 관심을 끌었다.
김보경 기자 bkly4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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