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文측 "安측, 겉과 속 달라.. 성찰용 거울 비치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후보 회동과 가합의된 새정치공동선언 발표로 협상재개 물꼬 트자 제안

文측 "安측, 겉과 속 달라.. 성찰용 거울 비치해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종일 기자]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 측은 전날에 이어 17일에도 그동안 쌓였던 감정을 쏟아내기라도 하듯이 안철수 무소속 후보 측을 향해 거친 발언을 쏟아냈다.
진성준 대변인은 이날 영등포 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안 후보 측이 내일 광주에서 전국에 있는 안 후보의 사조직을 총동원해서 세몰이 집회를 할 것이라고 한다"며 "정상적인 정당의 조직활동을 구태라 하고 자원봉사자의 문자메시지 발송을 여론조작용 세몰이라고 하면서 협상장을 박차고 나갔던 분들이 정작 뒤로는 세몰이용 군중집회를 계획하고 있었다"고 비판했다.

진 대변인은 "나와 남에게 대는 잣대가 서로 다르다. 앞과 뒤가 다르고 겉과 속이 다른 일이 아닐 수 없다"며 "안 후보 측은 소통형으로 설계됐다는 캠프에 성찰용 거울도 비치해 놓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그는 "함께 공조하고 연대해야 할 상대를 낡은 정치세력이라 규정하는 것은 연대·연합하지 않겠다, 단일화하지 않겠다는 말과 다르지 않다"며 "안 후보와 안 후보 지지자와 마찬가지로 문 후보와 문 후보의 지지자도 존중받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았다.
이어 "안 후보 측이 단일화 협상을 하루 만에 깨고 협상장 바깥으로 뛰어나간 것에 국민들의 우려가 매우 크다"며 "우리도 협상 과정에서 제기됐던 문제를 쉽게 납득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협상을 원만하게 진행하기 위해 다 수용하고 조치했다"고 지적했다.

진 대변인은 "문 후보와 선대위는 협상 재개를 위해서 다 내려놓고 논의하고 필요한 조치는 무엇이든 다 하자는 입장"이라며 "이제 지체없이 협상을 복원해야 한다. 안 후보는 협상장으로 돌아오라"고 촉구했다.

그는 "아직까지도 미진한 문제가 있다면 협상단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제기하면 된다"며 "이제 정말 시간이 없다. 두 후보가 11·6 회동에서 합의한 후보등록전 단일화가 이제 7일 남았다. 이 약속을 준수하려면 지금 당장 협상을 재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진 대변인은 안 후보 측에 협상 카드도 꺼내놓았다.

그는 "문제 해결과 단일화 협상을 동시에 병행해 나가자. 이를 위해 필요하다면 두 후보가 다시 만나자"며 "가합의된 상태에서 아직 발표하지 못하고 있는 새정치공동선언을 발표하자"고 말했다. 사태해결과 협상재개를 위한 물꼬를 후보간 회동과 새정치공동선언 발표로 터보자는 제안이다.

진 대변인은 "안 후보 측에 긍정적인 화답을 기대한다"며 "국민은 안 후보가 돌아오길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종일 기자 livew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