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부진에도 불황모르는 美 애완동물 산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미국 경제가 불황의 늪에 빠져 있지만 불황을 모르는 부문이 있다. 바로 애완동물 산업이다.

미 경제 격주간지 포브스 온라인판은 미국애완동물산업협회 통계를 인용해 경기침체에도 미 애완동물산업의 매출이 지난 2008년 432억달러에서 지난해 530억달러(약 57조8230억원)로 늘었다고 최근 보도했다.
애완동물산업의 성장 뒤에는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눈부신 도약이 자리 잡고 있다. 미국에서는 애완동물과 관련된 35개 대형 프렌차이즈가 영업 중이다. 이들 프렌차이즈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애완동물 교육에서부터 미용·호텔·교통·상조까지 다양하다.

'반려동물 전문 변호사'라는 직업이 생길 정도로 애완동물은 이미 가족의 일원이다. 미국인들은 주머니 사정이 어렵지만 애완동물 관련 지출을 줄이지 않는다.

경기부진으로 여행·호텔 산업이 직격탄을 맞고 있지만 애완동물용 호텔은 예외다. 미국의 유명 애견 스파 '독토피아'는 메릴랜드주·버지니아주 등 25곳에서 영업 중이다. '디 펫 호텔'은 '5성급' 애견 호텔로 애견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에서부터 마사지·레크리에이션 등 최고급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디 펫 호텔'은 캘리포니아주 할리우드,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 뉴욕 맨해튼 등지에서 성업 중이다.
또 다른 고급 애견 호텔 체인 '케이나인 리조트'는 올 연말까지 7개 지역에 호텔을 더 늘릴 계획이다. 캘리포니아주에서는 애견용 음식 배달 업체 '위스커스 앤 포'가 인기다.

미국에서 가장 큰 애완동물 판매 체인은 애완용 새를 다루는 '와일드 버즈'다. 1981년 출범한 와일드 버즈는 현재 260여곳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개나 고양이보다 적은 비용으로 키울 수 있는 애완 조류 시장도 계속 팽창하는 추세다.

미국에서 애완동물 프랜차이즈 업체가 느는 것은 적은 창업 자금으로 이른 시간 안에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블루오션'이라는 생각 때문이다. 저출산·고령화로 애완동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성장 가능성은 무한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조목인 기자 cmi072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