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금융투자 "내년 경제성장률 3.4%"..주가는 '상저하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3년 경제 성장률 3.4%, 환율(연 평균) 1070원
종합주가지수- 1830~2360포인트 (상저하고)
최선호주-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GS, CJ, 호텔신라
정책금리- 상반기 25bp 인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신한금융투자는 '2013년 금융시장 및 주요 산업 전망'을 주제로 '신한 증시 포럼'을 1일 본사 300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의 이코노미스트와 스트래티지스트, 애널리스트들이 모두 나서 오전에는 경제, 주식, 채권시장 전망과 주요 이슈, 스몰캡 유망주를 주제로 진행됐고 오후에는 산업별 전망과 투자유망종목 등을 발표했다.

윤창용 이코노미스트는 "두 차례 부채위기로 인한 차입경제의 종말은 세계 경제를 저성장에 빠져들게 했다"며 경제시스템의 개혁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지역별로는 미국 민간채무조정이 일단락됐고 유럽은 재무위기가 은행위기로 확산될 위험이 줄었으며 중국은 정권교체 후 질적성장에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국내 경제에 대해서는 "과도한 채무와 인구구조 등 구조적 위험을 안고 있지만 대외여건 개선과 내수회복으로 순환적 상승 흐름이 가능하다"고 평가하고 경제성장률 3.4%, 인플레이션율 2.8%, 원·달러환율 연 평균 1070원의 전망을 제시했다.

두 번째 강사로 나선 이경수 투자전략팀장은 2013년 주식시장 전망의 핵심으로 '자산 간의 상대적 선택'을 언급하며 예상 코스피 밴드를 1830~2360로 제시했다. 주목해야 할 트렌드로 ▲소순환 경기 반등 ▲안정적인 물가 ▲초 저금리 구도의 탈피 ▲유동성 지속 ▲강한 정부의 부활 등 다섯 가지를 꼽고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GS, CJ, 호텔신라 등을 추천했다.
세 번째 주제인 채권시장 전망은 박형민 채권분석팀 수석연구원이 발표했다. 박 연구원은 한국은행이 2013년 상반기 중에 기준금리를 25bp 인하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시중금리는 이후 저점을 형성하고 완만하게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이선엽 투자분석부 시황팀장은 2013년 주식시장의 이슈 및 테마로 세 가지 변화를 제시했다. 그는 글로벌 정권 교체가 가져올 시장과 종목의 변화, 고령화가 만드는 새로운 산업 사이클, 주목해야 할 트렌드(IT부품주, 플랫폼, 기후의 변화) 등을 염두에 두고 시장에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오전시간 마지막 주제는 스몰캡 유망주였다. 최준근 투자분석부 책임연구원은 지속성장과 턴어라운드 스토리 측면에서 선정한 대양전기, 로만손, 삼광유리, 잉크테크 등 11개 종목을 스몰캡 유망주로 제시했다.

포럼을 준비한 양기인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은 "장기적인 저성장 우려 속에 맞이하는 2013년은 글로벌 경제와 금융시장의 터닝포인트를 검증 받는 매우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며 "그 어느 때보다도 시장의 예측과 대응에 있어 깊이 있는 분석이 요구되는 만큼 이번 포럼이 고객들의 적절한 시장 대응과 합리적인 투자 판단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화정 기자 pancak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