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금투협, 통계포털 '프리시스' 또 오류···한달새 세차례

최종수정 2012.11.01 09:50 기사입력 2012.11.01 09:50

댓글쓰기

금투협, 통계포털 '프리시스' 또 오류···한달새 세차례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금융투자협회(회장 박종수)가 운영하는 금융투자 통계 포털 사이트 '프리시스'가 1일 오전 8시49분경 한시간 넘게 오류로 인해 접속이 안되면서 투자자와 회원사들이 또다시 불편을 겪었다.

특히 지난달 11일 새벽내 수시간 동안 사이트 접속 지연이 발생, 이용자 접속 불편을 겪은 데 이어 한달새 동일한 접속지연 사태가 총 세차례나 반복되면서 금투협의 프리시스 운영체계에 대한 전면적인 검토가 이루져야 한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하지만 정작 사이트 운영·관리를 맡고 있는 금투협은 사이트 오류 조차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금투협 관계자는 "오늘 중요한 행사가 있어 사이트 오류 사실을 미처 인지하지 못했다"며 "프리시스 사이트 유지보수 일체를 외부용역에 맡기고 있는데 관련 부서에 조치해 원인을 파악하겠다"고 말했다. 조치가 이뤄지면서 9시47분 현재는 사이트가 정상 가동되고 있다.

이에 대해 한 회원사 관계자는 "동일한 문제가 한달새 세차례나 발생하면서 지속적으로 문제가 제기되는데 외부 용역 업체 탓만 하는 것은 문제가 있지 않냐"며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매일 장시작전 사이트를 방문하는데 원활한 접속이 안돼 불편하다"고 토로했다.

한편 프리시스는 지난 2010년 금투협이 기존 운영하던 개별 사이트를 모아 만든 통계 포털로 주식, 채권, 펀드, 파생상품 등과 관련된 수치 자료를 볼 수 있어 회원사들이 즐겨 이용하는 사이트다.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