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화·용강동 상인들 '마포나루 강상대고' 축제 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6~27일 도화동 용강동 상점가 일대에서 제1회 마포나루축제 ‘강상대고’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26일, 27일 이틀간 마포구 도화동 용강동 상점가 일대에서 마포종점 가요제, 마포나루 먹을거리 장터, 도화·용강동 상점가 10% 할인행사 등으로 꾸며지는 '마포나루 강상대고 축제'가 열린다.

‘강상대고(江商大賈)’란 한강 마포나루(현재 마포동 마포주차장 일대)를 중심으로 지역의 부를 쌓고 노래와 풍물을 통해 삶의 문화를 발전시킨 ‘경강(한강변의 옛이름)상인’을 일컫는다.
이 ‘강상대고’의 후예를 자청하는 도화,용강동 마포상인들은 마포의 지역공동체를 새롭게 다지고 활력 있는 상권문화를 만들기 위해 (사)마포나루상권활성화법인을 만들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처음으로 ‘마포나루축제 강상대고’를 선보인다.

이 행사는 마포나루상권활성화법인이 주최하고 마포구 중소기업청 시장경영진흥원 도화· 용강동 상점가 상인회 등이 후원한다.
축제 장소 약도

축제 장소 약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축제에서는 첫날인 26일 오후 7시 도화동 복사꽃 어린이공원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60~70년대 서울의 전차종점이자 은방울자매의 노래로도 잘 알려진 ‘마포종점’을 추억하기 위해 ‘마포종점 가요제’를 개최해 시민들의 끼와 흥을 발산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꾸민다. 초대가수로는 은방울자매가 출연한다.

이와 함께 26, 27일 오후 6~10시 용강동 토정로, 도화동 복사길 일대(수협중앙회마포지점앞, 도화소어린이공원)에서는 마포의 대표메뉴인 마포갈비, 주물럭을 평소보다 싸게 즐길 수 있는 마포나루 먹을거리장터가 열린다.
이 곳에는 약 120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는 야외식당이 차려진다.

또 축제기간 내내 도화, 용강동 회원 상점가 50개 업소가 참여해 10% 할인행사를 벌이며, 도화동 복사꽃 어린이공원, 용강동 도화소 어린이공원등지에서는 신안 천일염 등 질 좋은 소금과 새우젓을 산지에서 직접 가져와 판매한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그동안 마포대로를 사이에 두고 도화동은 마포종점가요제와 복사골축제를, 용강동은 마포갈비· 주물럭 축제를 열어 왔는데올해부터 상인들 스스로 이 두 개의 축제를 통합해 ‘마포나루 축제 강상대고’로 새롭게 단장해 기대가 크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이 일대가 명실상부한 음식문화 랜드마크 상권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