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포나루새우젓축제 사흘동안 10억 돈 몰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9일 축제 첫날 15만 인파 몰려...사흘동안 45만 명 정도 몰리고 돈도 10억 정도 풀릴 것으로 점쳐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축제는 사람이 몰린다. 또 당연히 돈도 몰린다.

서울시내 몇 몇 대표적 축제는 인파만해도 수십만명에 이르면서 축제 기간 동안 10억원 정도 돈이 몰리는 것으로 관측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서울시내 인파가 많이 몰리는 대표 축제는 19일 오전 개막한 제5회 마포나루세우젓축제다.

광천 강화 신안 강화 등 우리나라 5대 새우젓 산지에서 올라온 새우젓을 판매하는 대표적인 새우젓축제로 축제 기간 사흘 동안 새우젓만해도 8억5000만~8억6000만원 정도 팔릴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40여만명이 몰려 7억~7억5000만원 정도 매출을 올린 것에 비하면올해는 45만여명이 인파가 몰려들 것으로 보여 새우젓 매출만도 지난해보다 1억~1억1000만원 정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새우젓을 고르고 있는 시민들

새우젓을 고르고 있는 시민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축제 첫날인 19일 15만여명 정도 인파가 몰린 것으로 점쳐졌다.
이 숫자는 마포구청이 인근 지하철 이용객과 축제장 주요 입장 통로에서 직접 체크한 사실에 근거한 인파 숫자다.

이와 함께 축제장에서 팔리는 전국 유명 농수산품과 먹을거리 등을 합하면 족히 사흘동안 9억~10억원 정도 돈이 몰릴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이처럼 마포나루새우젓축제가 성공적으로 진행되면서 광천 강화 신안 등 산지에서는 축제에 참여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마포구 관계자는 "아마 마포나루새우젓축제 사흘동안 파는 판매액이 현지에서 1년 동안 파는 매출과 맞먹을 것"이라고 말한 대목에서도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이처럼 마포나루새우젓축제가 기간 동안 수십만명의 인원이 몰려들 수 있는 것은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이란 넓은 광장이 있어 가능하다.

넓은 곳에 황포돛배 선상공연, 독도는 우리땅 플래시몹, 풍물놀이공연, 품바공연, 축하공연 등 문화행사와 함께 새우젓 판매장과 전국 유명농수상물 판매장, 체험장, 먹을거리장 등 콘텐츠가 다양한다.

게다가 바로 옆에 하늘공원에서 억새축제도 진행돼 많은 시민들이 몰려들고 있다.

마포구 이수복 공보관광과장은 "아직 축제가 진행돼 정확한 숫자는 예측하기 어렵지만 축제 프로그램의 다양성화 홍보 효과로 지난해보다는 5만여명이 더 찾을 것으로 본다"면서 축제 기간 동안 10억원 정도의 돈이 뿌려지는 대표적인 '경제축제'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제5회 마포나루새우젓축제가 19일 개막돼 21일까지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리고 있다.

제5회 마포나루새우젓축제가 19일 개막돼 21일까지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리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박홍섭 마포구청장도 "마포나루 새우젓축제’를 통해 마포의 역사와 전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나아가 마포의 미래에 대한 생각도 나눌 수 있는 자리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박 구청장은 또 "농촌경제를 살리는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자랑했다.

마포구는 구 예산이 여의지 찮아 이번 축제 동안 최대한 예산을 절감해 1억9000여만을 지원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