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계百 "강남점, 전국 1위 백화점 만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세계百 "강남점, 전국 1위 백화점 만든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신세계 백화점이 강남점을 향후 3년내 전국 1위 백화점으로 등극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건현 신세계백화점 대표는 24일 개점 82주년 기념식에서 새로운 80년을 준비하는 '신세계 미래 비전'을 발표하고 강남점의 전국 1위 점포 달성에 대한 의지를 강하게 천명했다.
박건현 대표는 "최근 센트럴시티 지분 매입을 통해서 안정적인 영업권을 확보하게 된 강남점의 전국 1위 도약을 위해 지난 18일 전담팀을 구성했다"며 "증축을 통한 물판 면적 확대 및 호텔, 터미널, 기타 테넌트 시설과의 복합화 개발을 통해 2015년 까지 전국 1위 백화점은 물론 2018년 에는 매출 2조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하철 3,7,9호선이 겹쳐지고 호남ㆍ경부 터미널이 연계된 강남점은 주변 아파트의 고급ㆍ고층화 재개발로 더욱 탄력을 받으며 서울 최고의 상권에서도 랜드마크 역할을 하고 있어 업계에서는 전국 1위 점포 달성을 시간 문제로 보는 시각이 많았다.

박건현 대표는 신규점포 출점 및 신사업 진출확대, 브랜드 가치제고의 3대 추진 전략을 통해 신세계백화점을 2020년 매출 20조원의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시킨다는 중장기 목표도 밝히고 사업별 구체적인 미래 비전도 새롭게 제시했다.
우선 기존 점포인 본점, 센텀시티점, 영등포점, 광주점도 추가 복합개발을 통한 초대형 점포화를 추진해 지역 대표상권의 확고한 1번점 기반을 구축하고, 신규사업 부문은 2015년 이후 양재, 동대구 등 핵심상권 대형점포 출점과 하남, 대전, 안성, 청라, 의왕, 삼송 등 교외형 복합쇼핑몰 개발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온라인사업 부문인 신세계몰은 맞춤형 상품 및 무형 컨텐츠 개발, 직매입 확대, 해외직소싱 등 상품차별화에 주력하고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물류혁신에 앞장서며 모바일 쇼핑확대, 해외쇼핑몰 입점 등 다채널 전략으로 종합 온라인몰 1위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신세계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업계의 동반성장 ㆍ 상생경영을 선도하고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인재 육성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정용진 신세계부회장은 올 초 "신세계는 이제 단순 소매ㆍ유통 기업을 넘어서 고객의 삶 전반에 걸쳐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고 지속적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재탄생 하여 미래 80년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며 백화점의 미래상을 밝힌 바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