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근혜 "盧 청와대 기록물 폐기지시? 있을 수 없는 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전주=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가 23일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청와대 기록물 폐기 지시 보도에 대해 "정말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박 후보는 이날 전북 개인택시 운송사업조합을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저도 보도를 보고 놀랐다. 그런 일이 어떻게 있을 수 있느냐"며 이 같이 밝혔다.
박근혜 "盧 청와대 기록물 폐기지시? 있을 수 없는 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조선일보는 노 전 대통령이 퇴임 직전인 지난 2007년 5월 청와대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일부 민감한 기록물을 차기 정부에 인계하지 않고 폐기하도록 지시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공개된 대화록에 따르면 노 전 대통령이 "(차기 정부에) 인계할 때 제목까지 없애버리고 넘겨줄거냐, 그게 기술상 가능하냐는 문제도 있지요"라고 묻자, 당시 모 비서관은 "가능하다"고 답했다. 이 때문에 새누리당은 당시 청와대 비서실장으로 동석했던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가 직접 진실을 밝히라며 공세를 펴고 있다.

박 후보는 논란이 거듭되고 있는 정수장학회 문제에 대해선 "그 얘기는 제가 기자회견에서 다 했고 어제도 답을 다 드렸기 때문에 더 드릴 말씀이 없다"며 답변을 피했다.
한편 광주전남 선대위에 출범식에 이어 전북지역 선대위 출범식에 참석한 박 후보는 공평한 인재등용과 지역균형발전을 강조하며 호남 표심잡기에 나섰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광주 북구 광주·전남도당 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발족식에 참석해 "모든 공직에 대탕평 인사를 하고 지역균형 발전을 통해 100%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며 "박근혜 정부는 어느 한 지역이 아니라 모든 지역에 (기반을 둔) 100% 대한민국 정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지역화합과 국민통합을 위해서는 꼭 해야 될 두 가지 과제가 있다"며 "하나는 지역균형 발전이고 다른 하나는 공평한 인재등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날 오후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북도당에서 열린 전북지역 선대위 출범식에선 "제가 대통령이 되면 호남은 희망의 땅으로 다시 태어나게 될 것"이라며 "전북도민에게 새누리당을 선택하면 전북이 더 잘 될 수 있겠구나 하는 확신을 드려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한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광주·▲광주 자동차 100만대 생산기지 육성 ▲대규모 풍력발전 단지와 풍력산업 클러스터 육성 ▲서남해안 관광레저도시 건설 ▲새만금 전담기구 설치▲새만금 신항만 배후 물류산업 복합단지 건설 등을 약속했다.



이민우 기자 mwle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