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대한민국광고대상 8개 부문 대상 수상작은 ▲디자인부문- 이자녹스 '진동 파우더'편(HS애드 ▲라디오부문- 대한항공 '그때 캐나다가 나를 불렀다'캠페인(HS애드) ▲사이버 부문- 삼성전자 'Insight'캠페인(제일기획) ▲영상부문- KT LTE WARP '빠름' 캠페인(이노션 월드와이드/제일기획) ▲옥외 부문- 홈플러스&굿네이버스 '러브 파킹' 캠페인(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쇄부문 '대한항공 '케냐-참여유도'캠페인(HS애드) ▲통합미디어 부문- KT LTE WARP '스타워즈'캠페인(이노션 월드와이드) ▲프로모션 부문- 현대자동차 '카르페(Car-fe)'캠페인(이노션 월드와이드) 등이다.
문철수 본심 심사위원장(문철수 한신대 교수,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장)는 "올해 글로벌 시각에서 공감할 수 있는 뛰어난 작품들이 많았다"며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에 대해 생각한 결과물들이었다는데 공통점"이라고 설명했다.
영예의 2012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은 11월7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리는 '2012 한국광고대회'에서 열린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꼭 봐야할 주요뉴스
성인 절반 "어버이날 '빨간날'로 해 주세요"…60대...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