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공 데뷔' 윤석영, 측면 수비 희망으로 성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공 데뷔' 윤석영, 측면 수비 희망으로 성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야심찬 도전에도 넘지 못한 테헤란 징크스. 수확은 있었다. 해묵은 고민을 해결해줄 적임자가 나타났다. 주인공은 런던올림픽 동메달의 주역 윤석영(전남). 무대를 가리지 않는 거침없는 활약은 말 많고 탈 많았던 '최강희 호' 측면 수비진에 희망의 빛을 밝혔다.

윤석영은 17일 새벽(한국 시간) 이란 테헤란의 아자디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4차전 이란과의 원정경기에 왼쪽 측면 수비수로 선발 출전, 풀타임을 소화했다.
이날 A대표팀 데뷔전을 치른 윤석영은 안정적인 수비와 활발한 오버래핑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전반 23분과 후반 39분 선보인 통쾌한 중거리 슈팅은 답답했던 공격진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수비에서도 적극적인 대인마크로 상대 크로스를 사전에 차단하며 합격점을 받았다.

지난해 1월 이영표(밴쿠버)의 A대표팀 은퇴 이후 왼쪽 측면 수비는 화약고나 다름없었다. 숱한 실험을 거치면서도 적임자를 찾지 못하던 한국 축구는 윤석영의 등장으로 한 시름을 덜었다.

당초 윤석영은 박주호(바젤)와 박원재(전북) 등 '최강희 호' 붙박이 측면 수비 자원에 가린 대체 멤버에 가까웠다. A대표팀 발탁은 최근 상승세와 맞닿아있다. 2009년부터 홍명보 감독의 지도 아래 올림픽대표팀 터줏대감 역할을 담당한 윤석영은 런던올림픽 전 경기를 소화하며 동메달 획득에 힘을 보탰다.
꾸준한 활약은 해외 무대의 러브콜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독일 분데스리가 TSG 1899 호펜하임으로부터 영입 제의를 받은 그는 더 큰 꿈을 위해 이적을 거부한 바 있다. 최근 박지성이 속한 퀸스파크 레인저스(QPR)에서도 활약상을 예의 주시하고 있는 분위기다.

A대표팀에서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딛은 윤석영이 향후 주전 경쟁에서 입지를 굳힐지 더욱 기대된다.




김흥순 기자 spor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