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청사가 ‘동화나라공화국 중앙청' 된 사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9일 오후 동화나라 공화국 중앙청 개청식 가져...광진구청직장어린이집 원아와 서울동화축제 작가가 함께 만든 동화우산 전시도 함께 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우리 서울특별시 광진구는 자유와 상상이 살아 숨 쉬는 상상나라 국가연합 일원으로 서로의 지역적 특성과 개성을 존중하며 고육의 역사와 찬란한 전통을 이해하고 아름다운 대자연 속에서 예술문화를 사랑하고 꽃피우는 마음으로 공동의 이익을 위해 함께 나누고자 동화나라 공화국으로 선포 합니다”

상상나라국가연합 중 처음으로 동화나라로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동화나라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기존 구청 청사를 ‘동화나라공화국 중앙청’으로 부르기로 했다.

이를 위해 19일 오후 2시 구청 본관 앞에서 ‘동화나라 공화국 광진! 중앙청 개청식’을 가진다.
행사에는 10개 상상나라국가연합 회원국과 국회의원, 시·구의원, 서울동화축제추진위원, 지역 내 주요 단체장, 어린이집 어린이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동화나라공화국 중앙청 표기

동화나라공화국 중앙청 표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개청식은 기념식과 현판 제막식 등 순으로 이뤄진다.

특히 이번 개청식에는 구청 직장어린이집 원아와 서울동화축제 동화작가가 함께 만든 ‘동화우산’이 전시된다.

동화우산은 아이들이 다양한 색의 우산에 상상그림을 그리고, 동화작가가 다듬어 완성시킨 것이다.
광진구는 올 4월27일부터 5월7일까지 11일간 어린이대공원에서 전시 체험 학술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2012 서울동화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후 구는 지난 10일 서울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주) 남이섬을 포함한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충북 경북 등 10개 지자체가 각자 특화된 주제에 따라 상상의 나라로 꾸미는 ‘상상나라국가연합’공동 선언을 함께 했다.

이번에 ‘동화나라 공화국 광진! 중앙청 개청식’을 발판으로 한 동화이미지 구축사업, 동화공모전, 동화출판업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모색하고 있다.

구는 지속가능한 동화축제를 위해 내년도 서울동화축제 준비를 9월부터 시작했으며, 자양4동에 소재한 옛 노유1동 청사에 지역 예술문화 발전을 위한 ‘동화마을 창작소’를 조성 중에 있다. 이는 서울시에서 공모한 마을예술창작소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이뤄 2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동화 우산 만들기

동화 우산 만들기

원본보기 아이콘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광진구는 어린이, 주민과 함께 상상나라로서의 희망과 비전을 먼저 나누기 위해 이번에 동화나라공화국 중앙청 개청식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또 김 구청장은 “상상나라국가연합 동화나라 회원국으로서 동화나라 이미지 구축을 위해 동화마을 창작소나 서울동화축제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 많은 분들이 광진구하면 동화나라가 떠올라 어린이대공원과 함께 새로운 명소로 거듭나고 이를 적극 활용해 지역문화브랜드를 창조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겠다”고 덧붙였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