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데·욕실 업체들 1위 웅진 추격에 '총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저가로 가격경쟁력 높이고 보상판매 보급형 잇단 출시
-소셜커머스로 할인공세도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웅진 사태에 발목이 잡힌 웅진코웨이를 겨냥한 경쟁사들의 공세가 뜨겁다. 저가 제품으로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가하면 보상판매와 소셜커머스 마케팅으로 반격의 고삐를 바짝 죄기 시작했다.
비데·욕실 업체들 1위 웅진 추격에 '총력'
AD
원본보기 아이콘

9일 업계에 따르면 중견 위생도기ㆍ비데업체들이 저가형 제품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로얄&컴퍼니(구 로얄TOTO)는 강남구 학동에 개설한 복합문화공간 '갤러리 로얄'을 앞세워 고객 대상 마케팅을 확대해나간다. 그동안 건설사 위주로 영업을 진행해왔던 로얄&컴퍼니는 향후 비데 사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인테리어 강좌ㆍ유료 강의를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대림바스는 일체형 비데 업체 중에서는 유일하게 렌탈 서비스에 뛰어들어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설치형 전자식 비데와 달리 일체형 비데는 위생도기가 함께 설치돼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렌탈을 통해 가격을 낮춰 실속파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비데업계 2위 업체인 콜러노비타도 지난달 출시된 신제품의 TV광고를 집행하는 한편, 이달 말까지 전국 대리점에서 동시 세일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쿠팡, 티켓몬스터 등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저가 공세'를 펼치는 것도 마다하지 않는다. 로얄&컴퍼니는 지난 5월 쿠팡을 통해 40만원에 가까운 비데 세트를 53% 저렴한 18만원대에 판매했다. 대림바스도 자사 모델 'DST-300'과 'DST-330' 2종을 기존 대비 60% 할인한 월 9900원에 염가 판매했다. 유스파 역시 티켓몬스터를 통해 51% 할인된 가격에 자사 제품을 판매했다.

자사 고객 확보와 타사 고객 유치를 위한 보상판매도 진행된다. 콜러노비타가 지난달 타사의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노비타 비데를 50% 할인된 가격에 보상 판매했고, 로얄&컴퍼니도 비데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반값에 보상판매를 진행했다.

업계에서는 건설경기 침체로 인해 비데업체의 3대 시장(일반판매,렌탈,건설) 중 하나인 건설 특판시장이 축소되자 일반 판매ㆍ렌탈시장에서의 싸움이 격화된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게다가 지난달 업계 1위인 웅진코웨이가 '웅진 사태'로 발목이 잡히면서 마케팅전은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비데 업계 관계자는 "아직 (웅진사태가) 초기인 만큼 웅진코웨이 점유율에 큰 변화는 없다"며 "하지만 향후 웅진 영업조직에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보고 동향을 주시 중"이라고 말했다.

국내 비데 시장은 지난 1990년대 처음 생겨난 이후 연평균 10%의 성장을 기록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2009년 85만대였던 시장 규모는 현재 연간 100만대, 3000억원 규모로 확대됐다. 웅진코웨이가 50%, 콜러노비타가 30%의 시장점유율을 확보 중이다.



이지은 기자 leez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