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伊 베를루스코니"총선 안 나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이탈리아 전 총리

▲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이탈리아 전 총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경제 위기를 이유로 지난해 사임했던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75)가 내년 봄에 치러지는 이탈리아 총선에 참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지지통신은 베를루스코니가 9일(현지시간) 이탈리아 현지 방송에 출연해 "이번 총선에 출마하지 않는다"고 말했다고 10일 보도했다.
이로써 임기 내내 온갖 성추문과 비리 의혹에 경제위기가 겹치며 낙마했던 베를루스코니의 재기설은 막을 내리게 됐다. 그는 최근까지도 독일, 유로화를 비난하는 등 현 정권을 우회적으로 비판해 차기 총선 출마가 유력한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됐었다.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는 불출마 이유에 대해 "좌파에 대항하는 중도 세력의 결속을 다지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유국민당(PDL) 안젤리노 알파노 사무총장은 베를루스코니 총리의 발언이 있기 전날 중도 우파 연합을 위해 베를루스코니가 출마하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차기 총리에 대해서는 "몬티 총리의 연임 가능성을 부정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지난달 몬티 총리는 뉴욕에서 열린 외교회의에서 "내년 총선 이후 내가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차기 정부에서 역할을 맡을 수 있다"고 밝혔다.
베를루스코니의 불출마 선언은 아직 그에게 우호적이지 않은 이탈리아 내 여론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는 지난달 본인 소유의 지하 동굴이 있는 호화 별장과 수영장이 공개되면서 또다시 구설수에 올랐다. 여전히 그에 대한 이탈리아 인들의 분노가 가시지 않은 상황이다. 지난해 베를루스코니의 사임 소식이 알려지자 로마에 모여 있던 수천 명의 군중들은 일제히 환호하며 그의 퇴장을 반긴 바 있다.




김재연 기자 ukebida@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