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백화점은 오는 12일부터 본점, 강남점(10월19일~) 등에서 연중 최대규모의 생활 장르 기획전 '메종 드 신세계'를 연다.
통계청에 따르면 1985년 6.9%에 불과하던 전체 가구 대비 1인 가구 비율은 2010년 23.9%를 기록했고 올해는 사상 최대치인 25.3%를 기록한 뒤 2035년에는 34.3%로 2인 가구(34.0%)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가구 구조의 변화와 지속된 불황으로 소형 조리기구, 식기 등의 생활용품은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조용태 신세계백화점 생활 바이어는 "싱글족의 확대에 따라 생활용품의 소형화ㆍ멀티화는 세계적 추세"라며 "올해도 희귀하고 독특한 '1인' 트렌드가 계속 이어지고 있어 이번 메종 드 신세계에서도 스토리를 담은 디자이너 홈데코 상품, 컬러풀하고 독특한 프라이팬과 주방용품 등 다양한 1인 가구 용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먼저 이번 행사는 지난 행사 보다 30% 이상 늘어난 총 6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르크루제, 실리트, 휘슬러, 레녹스, 지앙, 빌레로이&보흐 등의 키친?테이블 웨어, 다린, 포라트, 세사, 베딩컬렉션 등 홈패션, 나뚜찌, 바리에르 등 가구를 비롯 다양한 바스 & 홈데코 상품들까지 선보인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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