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뽀로로' 뺨치는 강남스타일 '싸로로'가 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싸이 강남스타일에 아기 울음 '뚝'

(출처 : 유튜브 캡쳐)

(출처 : 유튜브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 싸이의 '강남스타일' 노래만 틀어주면 울음을 뚝 그치는 아기가 인터넷에 화제다. 지난 4일(현지시각) 미국 매체인 뉴욕 데일리뉴스는 전세계적으로 싸이의 싱글앨범 '강남스타일'이 히트하고 있는 가운데 이 노래가 우는 아기를 진정시키는 놀라운 부가 효과가 있다고 보도했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10개월된 영국 아기 벤자민 차이. 벤자민은 자신의 아빠가 노트북으로 강남스타일을 틀어 주기 전까진 상당히 '예민한' 아기였다. 이유식을 먹을 때마다 몸부림치며 울기 일쑤여서 부모들이 꽤 애를 먹었다고 한다.
아빠인 앤드류 차이는 "원래 벤자민에게 밥을 먹이기 위해선 1시간씩 걸렸다"며 "우연히 '강남스타일'을 보면서 밥을 먹였는데 단 8분이 걸렸다"고 기뻐했다. 그의 아내는 처음에는 아기에게 이 노래를 틀어주며 밥을 먹이는 걸 반대했지만 곧 그 효과에 놀라 마음을 바꾼 것으로 전해졌다. 앤드류는 "뮤직비디오 속 번쩍이는 불빛과 원색이 두드러진 화면, 댄스비트가 어울려 아이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다"고 나름의 분석을 전했다.

앤드류 차이는 아들에게 싸이 노래를 틀어주며 이유식을 먹이는 장면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강남스타일'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화려한 뮤직비디오가 노트북에서 흘러나오자 벤자민은 그에 정신이 홀딱 팔려 눈을 떼지 못한다. 이를 틈타 아버지는 재빨리 이유식을 아들에게 떠먹인다.

강남스타일을 틀어주자 울음을 그친 아기 클레어(출처 : 유튜브)

강남스타일을 틀어주자 울음을 그친 아기 클레어(출처 : 유튜브)

원본보기 아이콘

벤자민 뿐 아니라 미국 웨스트버지니아에 사는 아기 클레어 바우먼도 마찬가지다. 클레어의 아버지 브라이언은 토요일 오후 친구와 함께 미식축구를 시청하던 중 아기가 울어대는 소리를 들었다. 하지만 곧 강남스타일을 틀어주자 '쿵쿵'하며 반복되는 멜로디에 아기는 울음을 그치고 환한 미소를 띤다.
클레어의 아버지 브라이언과 함께 축구를 시청하던 친구 에릭 렘지는 "노래를 끄자 아기가 다시 울기 시작했다"며 "아마 이 노래의 테크노 박자가 아기 울음을 그치게 하는 효과가 있는 듯하다"고 분석했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