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카드사 상반기 공시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고객 10만명당 민원 발생은 하나카드가 9.2건으로 전업계 카드사 중 가장 많았다. 이어 현대카드(9.1건), 삼성카드(8.61건), KB국민카드(7.1건), 롯데카드(6.42건) 등이 뒤를 이었다.
하나SK카드 관계자는 "타사와 달리 내부 민원을 적극 반영해주다보니 결과적으로 민원이 가장 많아진 셈"이라며 "올해 대외 민원 건수는 우리가 가장 적었다"고 해명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임혜선 기자 lhsr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임혜선 기자 lhsro@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