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싸이 '강남스타일' 영국차트 1위…팝의 본고장이 놀랐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출처: 오피셜차트컴퍼니 홈페이지)

(출처: 오피셜차트컴퍼니 홈페이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그가 결국 해냈다. 이번 달 강남스타일 열풍이 세계를 휩쓸더니 오늘 싱글차트 1위에 올라 공식적으로 영국을 정복했다."(오피셜차트컴퍼니 홈페이지)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35)의 '강남스타일'이 팝의 본고장 미국과 영국에서 거침 없는 기록을 쏟아내고 있다.
한국의 대중가요가, 그것도 한국어 가사로 된 노래가 30일(현지시각) 영국 음반 시장 정상에 우뚝 서면서 사흘 뒤 발표될 빌보드차트 1위 역시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차지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날 UK차트를 발표한 오피셜차트컴퍼니에 따르면, '강남스타일'은 지난 주에만 영국 음반 시장에서 판매량이 73% 급등해 2위인 록밴드 스크립트의 '홀 오브 페임'을 2만6000장 차이로 여유 있게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6주 전 UK차트에 진입한 '강남스타일'은 지난 5주간 상승세를 거듭해 9월23일 3위에 올랐으며 다시 일주일만에 무려 두 계단이나 올라섰다.
이에 대해 오피셜차트컴퍼니 로렌 크라이슬러 씨는 "유튜브에서 조회수 3억2500만건을 기록한 한국의 가수로 인해 몇주째 놀라고 있다.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같은 세계적인 대스타를 코믹한 말춤을 추게 하고, 심지어 음악계 거물인 사이먼 코웰로부터 '아주 멋지다(brilliant)'는 평을 들었다"고 표현했다.

지난 주 빌보드차트 집계에서도 '강남스타일'은 한주 동안 디지털 다운로드 판매량이 60%, 라디오 방송 청취율이 79%나 증가했고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는 105%의 가파른 상승세를 자랑하며 '핫 100' 차트 2위에 올랐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이같은 기세를 몰아 오는 3일 빌보드차트 1위에 오를 경우 영미 양대 대표 팝차트를 동시에 평정하는 첫 아시아 가수가 된다.

전문가들은 싸이의 인기 열풍이 단발성에 그치지는 않을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 씨는 "우리 가수가 세계 정상권에 올랐다는 것 자체가 우리시대에서 맞이할 수 있는 몇 번 안되는 기회"라며 "최소 3~4주는 빌보드차트 1위 자리를 지켜갈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조인경 기자 ikj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