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 AFC U-16 챔피언십 숙적 일본에 3-1 완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대한민국 16세 이하(U-16) 축구대표팀이 숙적 일본을 꺾고 순항을 이어갔다.

최문식 감독이 이끄는 U-16 대표팀은 25일(이하 한국시간) 이란 테헤란의 파스 경기장에서 열린 2012 아시아축구연맹(AFC) U-16 챔피언십 C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황희찬(포철공고)과 최주용(매탄고), 고민혁(현대고)의 연속골에 힘입어 일본을 3-1로 물리쳤다.
북한과의 조별리그 1차전에서 3-0 완승을 거둔 한국은 예선성적 2승(승점 6)으로 선두를 굳게 지키며 조 2위까지 주어지는 8강 티켓을 사실상 확정했다.

경기 초반부터 적극적인 공세를 펼친 한국은 전반 12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렸다. 중원에서 황인범(충남기계공고)이 밀어준 패스가 수비 맞고 굴절되자 문전에 있던 황희찬이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 골망을 흔들었다. 황희찬은 북한전 해트트릭에 이어 두 경기에서 4골을 몰아치는 놀라운 집중력을 선보였다.

일본 역시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전반 23분 만회골을 터뜨리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경계 대상인 오가와 히로키가 페널티박스 오른쪽에서 감아찬 왼발 슈팅이 그대로 골문 구석에 꽂혔다.
전열을 가다듬은 한국은 전반 42분 최주용의 추가골로 다시 앞서 나갔다. 선제골을 어시스트한 황인범이 또 한 번 절묘한 침투패스를 연결했고 2선을 파고들던 최주용이 왼발 논스톱 슈팅으로 득점을 완성했다.

1-2로 전반을 마친 한국은 후반 들어 일본의 세밀한 패싱 플레이에 고전을 면치 못했다. 후반 3분 나카타니 시노스케의 위협적인 중거리 슈팅을 시작으로 골포스트를 맞고 나오는 결정적인 실점 위기를 두 차례 맞았다.

골키퍼 김형중(일동고)의 선방으로 위기를 넘긴 한국은 후반 44분 극적인 쐐기 골을 성공시키며 승기를 잡았다. 아크정면에서 얻은 프리킥을 고민혁이 날카로운 슈팅으로 골문 구석에 차 넣어 일본의 추격의지를 잠재웠다.

한국은 오는 27일 사우디아라비아와 조별리그 3차전을 치른다.

한편 이번 대회 4강 진출 팀은 내년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열리는 국제축구연맹(FIFA) U-17 월드컵에 참가할 수 있다.




김흥순 기자 spor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