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철수 "무상보육 폐기, 이래서 정치 불신 받는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철수, 현 정권과 각세우기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무소속 안철수 후보가 25일 현 정부의 무상보육 정책 실패를 비판함으로써 이명박 정권을 비롯한 새누리당과 각을 세웠다. 안철수 후보는 26일에 고(故) 노무현 대통령의 묘역인 경남 봉하마을을 방문할 계획이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관철동의 사회적기업 엠스퀘어에서 열린 정책 포럼에 참여, "어제 정부가 만 0-2세 전면 무상 보육을 몇 달만에 포기했다"며 "저도 그 소식을 접해듣고 이래서 정치가 불신 받고 정부를 믿을 수 없다는 국민들이 착잡한 심정"이라고 말했다.

안 후보는 "복지는 현실적인 정교한 계획이 있어야 한다"며 "복지를 위해서 어느 정도 세금이 필요하고 이를 어디에 쓰는지 세심한 계획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복지를 위해서 현실적으로 재정과 조세까지 함께 이야기해야 한다"며 "그래서 노동전문가와 경제전문가 복지전문가들이 함께 선순환 구조를 찾아야 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이날 서울대 홍종호 교수가 사회를 맡고 패널로 정병석 한양대 교수, 박원암 홍익대 교수, 박기백 서울시립대교수, 이상이 제주대 교수, 이정식 한국노총 사무총장, 손이선 부스러기 나눔회 사무총장, 장영화 OEC 대표 등이 참여했다. 지난 23일에 이어 두번째로 열리는 '싱크네트워크' 내일의 두번째 회의다.

이날 참여한 인사들 가운데 홍익대 박원암 교수와 박기백 서울시립대 교수가 눈길을 끈다. 박원암 교수는 "규제완화와 감세로 중진국 함정을 피해야한다'고 주장해온 대표적인 경제학자다. 박기백 교수는 "부자증세의 세수효과는 미미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법인세 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해온 조세 전문가다. 이와 관련해 안 후보측은 "각론에서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안 원장의 '보편적 증세'와 '혁신경제' 에는 동의하는 사람들이 함께 했다"고 설명했다.

오는 26일 안 후보의 봉하마을 방문과 관련해 정연순 대변인은 "출마 선언 이후 역대 대통령에 대한 예우 차원에서 봉하마을을 방문하고 권양숙 여사를 예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 후보는 봉하마을 참배 이후 자신의 고향인 부산을 찾아 1박 2일 민심 잡기에 나선다. 추석 전 고향을 찾아 어르신에게 인사를 드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열 것으로 알려졌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