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 가을 가장 핫한 패션 키워드는 '매니시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 가을 가장 핫한 패션 키워드는 '매니시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최근제법 선선해진 날씨 탓에 아침, 저녁으로 옷차림이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니다. 특히 올 가을에는 가장 핫한 패션 키워드인 매니시(Manish) 룩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을 정도로 인기다.

그 동안 몇 가지 매니시한 의류 아이템 등이 주목 받은 적은 많았으나, 이번 시즌에는 더욱더 강력한 스타일로 주목 받고 있다. 2012년의 모던함과 복고 패션의 스타일이 공존하는 시크하고도 세련된 매니시 룩 연출 법에 대해 몇 가지 살펴 보도록 하자.
◆남성적이고도 직선적인 실루엣의 재킷과 아우터로 스타일링 완성
작년에 유행한 헐렁한 핏 감의 오버사이즈 아이템 대신 올 해에는 어깨에 딱 맞게 떨어지는 직선적인 실루엣의 아우터나 재킷들이 유행할 전망이다.

특히나 이번 시즌 유행 컬러인 버건디 컬러를 메인으로 블랙이나 화이트, 그레이와 같은 무채색을 함께 매치하면 한층 더 세련되고 시크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컬러로만 매치하는 것이 넘 밋밋하다면 F/W 메인 패턴인 레오퍼드로 좀 더 과감하게 포인트를 주거나 지퍼 및 펀칭 등의 디테일이 가미되거나 니트와 가죽 패치로 포인트를 줌으로서 여성스러움과 와일드 함이 함께 강조된 스타일로 좋다.
프랑스 컨템포러리 디자이너 브랜드인 산드로(sandro) 홍보 담당자는 "올 가을, 매니시한 아이템 1~2가지만으로도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는 세련된 룩 연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캐주얼 룩, 세미 정장 룩까지 다양한 스타일로의 변신이 용이하다"고 전했다.

◆킬힐 대신 단화 슈즈에 포인트 디테일로 매니시 룩 연출
이번 시즌 메니시한 룩과 매치할 슈즈로는 아찔한 킬힐 대신 단화 슈즈로 연출해 보는 것도 좋겠다.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옥스포드화나 보이 슈즈로 포인트를 주면 심플한 의상도 쉽게 시크한 매니시 룩이 될 수 있다.

특히 발목을 덮는 롱 기장의 팬츠와 매치할 경우 상의는 되도록이면 짧게 연출해서 입되, 3~4cm정도의 굽이 있는 보이 슈즈를 선택해 매치하는 것이 가장 좋다.

프랑스 럭셔리 댄스 브랜드인 레페토(Repetto)에서는 매니시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슈즈를 선보이고 있는데, 태슬(술) 이나 끈으로 발등을 장식한 디테일이 들어간 슈즈는 물론 아무 장식 없이 깔끔하게 떨어지는 심플한 디자인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