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초골 문화예술축제, 이번 주말을 수놓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2일 오후 5~7시 예술의 전당 신세계스퀘어 야외무대서 클래식 오페라(성악) 국악 가요 등 다양한 음악공연 및 먹거리 장터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초구(구청장 진익철)는 22일 오후 5시 예술의 전당 신세계스퀘어 야외무대에서 서초1·2·3·4동 주민자치위원회 주최로 서초구 주민들을 위한 제2회 서초골 문화예술축제를 개최한다.

서초구는 예술의 전당 앞 남부순환도로와 서초역에 이르는 반포로를 연결, ‘T자형 문화예술특구’로 육성해 이 곳을 서울의 명물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서초골 문화예술축제 포스터

서초골 문화예술축제 포스터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축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의 중심지 예술의 전당에서 '모든 문화예술의 길은 서초로 통한다'는 서초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문화예술특구를 향한 서초구 지역주민들의 염원이 한 데 뭉쳐 이루어낸 아름다운 음악작품이다.

특히 50인조 뮤즈윈드오케스트라, 임미경 교수, 소프라노 최인애, 바리톤 임준식 등 서초구에 거주하거나 소재하고 있는 음악인과 예술단체들이 자신의 재능을 기꺼이 기부하고 아낌 없이 나누며 문화예술특구를 향한 꿈이 실현되는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음악회는 왕종근 아나운서와 임미경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50인조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수준 높은 예술인들이 참여, 클래식 오페라(성악) 국악 가요 등 여러 장르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1부, 2부, 3부로 이루어지는데, 1부 공연에는 50인조 뮤즈윈드오케스트라가 Abba의 명곡으로 꾸며진 ‘아바골드’, 비틀즈의 ‘오블라디 오블라다’ 등 가을밤 음악축제에 어울리는 클래식을 연주, 서초골 주민들을 아름다운 음악의 선율로 인도한다.

이어 국내 유명 성악가 테너 이영화, 소프라노 최인애, 메조소프라노 김미숙, 바리톤 임준식 등 4인이 오페라 ‘쥬디타’ 중 ‘내 입술은 뜨겁게 입맞춘다’, 뮤지컬 ‘캣츠’ 중 ‘Memory’,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중 ‘나는 거리의 만물박사’ 등 주옥같은 하모니를 선사, 클래식 음악에 대한 진한 감동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2부 공연에서는 가야금 해금 거문고 등 다양한 우리 악기를 갖춘 어울림 국악실내악단과 함께 국악인 오정해의 판소리 공연이 준비돼 있다.

여기에 우리민요 주제에 의한 환상곡에 맞춰 선이 아름다운 우리의 멋진 춤을 관람할 수 있으며, 국악인 오정해의 판소리를 통해 힘 있는 우리 가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마지막 3부 공연에서는 국내 정상급 롱다리 미녀가수 김현정과 불후의 명곡 출연으로 가창력을 널리 인정받고 있는 알리가 나와 맑고 화려한 음색과 폭 넓고 강렬한 호소력을 지닌 대중음악의 매력을 한껏 발산할 예정이다.

또 서초1·2·3·4동 새마을부녀회가 마련한 먹거리 장터에서는 간단한 음료와 간식도 즐길 수 있는데 다양한 견과류컵, 모듬과일, 떡, 샌드위치, 김밥, 차 등 정성스럽게 마련한 음식을 깨끗한 포장과 함께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이종환 서초1·2·3·4동 주민자치위원회 대표위원장은 “서초구 주민 스스로 만들어낸 서초골 문화예술축제를 많은 분들이 기대해도 좋다”며 “클래식, 오페라(성악), 국악, 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하모니를 통해 서초구의 문화예술적 역량을 과시하고 문화예술의 메카로 서초가 거듭 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