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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사 마일리지 2267억 어치 제때 안써 증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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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소멸금액 1221억으로 통신사 중 최고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이동통신사에서 이동전화 사용요금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마일리지가 제때 사용되지 않아 소멸되고 있다. 최근 2년 반 동안 허공으로 증발한 금액만 2267억원.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 이재영(새누리당)의원이 17일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마일리지 미사용에 따른 소멸액은 2010년 933억원, 2011년 949억원, 올 상반기 현재 385억원으로 연간 1000억원대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KT 가 1221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SK텔레콤 841억원, LG유플러스 가 205억원으로 뒤를 이었다. 소멸되는 마일리지 문제에 대한 비판여론으로 방통위와 통신3사가 지난해 '마일리지 제도 개선 방안'을 발표했지만 효과가 미미한 것이다.

통신3사의 마일리지 사용비율은 평균 10.7%로 KT(10.2%), SK텔레콤(9.2%), LG유플러스(4.7%) 순으로 나타났다. 올 상반기 통신사별 사용량은 KT(7.7%), SK텔레콤(6.0%), LG유플러스(0.6%)에 불과해 마일리지 제도 개선을 무색하게 했다.
이재영 의원은 "휴대전화 마일리지는 통신사가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혜택으로 엄연한 돈"이라며 "소멸되는 마일리지가 발생하지 않도록 홍보를 더욱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김민진 기자 asiakm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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