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유트브에 최근 인기를 끄는 동영상은 단연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다. 최근 1억만을 돌파해 화제를 낳기도 했다. 군에도 싸이 동영상에 비교하지 못하지만 인기를 끌고 있는 동영상이 있다. 육군3사단 홍보 동영상 ‘천하무적 백골사단’이다.
양낙규 기자의 Defense Club 바로가기
3분 8초짜리 동영상에는 단 한마디 말도 없이 모든 장면을 감동적인 메시지와 글, 역사적 화면을 통해 백골사단을 홍보하고 있다. 1947년 12월 조선경비대 3여단 시절부터 6·25전쟁 활약상, 대간첩작전까지 사단 창설부터 지금까지 역사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 38선 최선봉 돌파부대, 전군 유일의 DMZ 완전작전 영상은 우리 군의 역사를 설명했다. 끝으로‘살아도 백골, 죽어도 백골’이라는 사단 정신을 글과 영상, 음악으로 전하고 있다.
부대홍보를 위해 발 벗고 나선 것은 사단 간부들이다. 간부들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카카오톡과 페이스북·트윗터·블로그를 적극 활용했다. 또 신병교육대 ‘백골비호’ 인터넷 카페와 사단에서 운영 중인 대대급 모든 카페에도 유튜브 동영상을 링크했다. 예비역과 장병 부모들의 자발적인 백골부대 카페인 ‘백골전우회’ ‘아들사랑 백골사랑’에도 영상을 링크하는 등 도움을 줬다.
양낙규 기자 if@
꼭 봐야할 주요뉴스
"살 빼려고 맞았는데 아이가 생겼어요"…난리난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