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내달 20일 삼성제품 판금심리 열려···신제품 출시 늦춰질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애플의 미국 내 삼성전자 모바일제품 판매금지 요청에 대한 심리가 오는 9월 20일 미국 캘리포니아 연방 북부지방법원에서 열린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27일 보도했다.

루시 고 판사는 이같이 심리 일정을 확정하고, 애플에 삼성의 어느 제품에 대해 판매금지를 요구하는지에 관해 27일까지 한 페이지 도표로 만들어 제출하라고 명령했다. 애플은 이번 법원 평결의 대상이 된 삼성 제품들의 영구적인 미국 내 판매금지를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애플의 특허 침해 주장을 배제할 수 있도록 디자인 등을 변경하기 위해 신제품 출시를 다소 늦출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그러나 삼성전자 대변인인 제임스 정은 이번 배심원 평결이 신제품 출시 일정에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독일 법원이 판매금지 조치를 내리자 '갤럭시 탭' 모델의 형태와 스피커의 위치를 바꾸는 등의 방식으로 판매금지 조치에 대응해왔다.
하지만 삼성이 이번 배심원 평결에서 완전히 자유로운 것은 아니다. 배심원들이 당초 애플이 주장했던 손해배상의 절반인 손해배상 액수(10억5천만 달러)를 제시하고, 반독점법 위반으로 인한 손해배상은 인정하지 않았지만 루시 고 판사가 추후 연방법률에 따라 손해배상 액수를 3배로 증액할 수도 있다.

삼성은 루시 고 판사에게 배심원 평결에 대한 이의신청을 하고, 이것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연방 항소법원에 항소할 수 있다.



김보경 기자 bkly4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