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리銀, 급여이체 고객 대상 신용대출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리銀, 급여이체 고객 대상 신용대출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우리은행은 우리은행 계좌로 급여이체를 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대출한도와 적용금리를 파격적으로 우대하는 '우리 급여이체 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우리 급여이체 신용대출'은 우리은행이 선정한 기업체에 1년 이상 정규직 직원으로 재직중인 연소득 3000만원 이상, 급여이체중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다. 대상업체는 우리은행 자체 평가시스템을 통해 결정되며 기업체 등급이 없는 공공기관 임직원, 공무원, 초·중·고·대학 교사 및 교직원도 특별히 대출 대상에 포함된다.
대출 한도는 재직중인 회사별로 10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하다. 기존 신용대출처럼 고객별로 복잡한 신용평가시스템을 통해 대출한도가 산출되는 방식과 달리, 기업체별 일괄적으로 대출한도 및 금리를 부여하는 파격적인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대출방식은 일시상환대출과 마이너스 통장대출 방식 중 선택이 가능하며 1년 단위로 약정 및 최장 5년까지 기한연장도 가능하다.

금리는 고정금리 방식과 변동금리 방식 중에서 선택가능하며, 급여이체 조건만 유지하면 최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16일 현재 금리는 최저 연4.99%이고 마이너스 통장 방식일 경우 0.5%포인트가 가산된다.

임영학 우리은행 상품개발부장은 "철저히 고객 입장에서 급여이체 고객에 대해 낮은 금리와 간편한 한도산출 등으로 실질적으로 혜택을 드리는 것을 목적으로 기존 신용대출의 틀을 깨는 본 상품을 출시했다"라며 "향후에도 대출상품 뿐 급여통장에 대해서도 실제 급여이체 고객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