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태극마크衣 품절사태···"조기축구회도 입고 싶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태극마크衣 품절사태···"조기축구회도 입고 싶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올림픽 열기가 최고조에 이르면서 우리 대표팀 선수들이 입은 옷과 같은 스타일의 단복이 품절사태를 빚고 있다.

정장 단복은 안감에 수천여 국민들의 응원메시지가 새겨져 있는 등 소장가치가 높아 수집용으로, 스포츠 단복은 20벌 이상 단체주문이 가능해 조기축구회 등 동호회, 소모임을 중심으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대표팀 선수들의 승리 포효가 있는 날이나 안타까운 눈물의 드라마가 펼쳐지는 날이면 어김없이 매장에 주문전화가 쇄도한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일모직 빈폴이 런던올림픽 우리 국가대표팀 단복과 같은 스타일의 정장 30벌 한정 판매에 돌입한 결과 120만원 상당의 고가에도 일주일 만에 80%가 팔려나갔다.

이 단복은 태극기를 상징하는 네이비 화이트 레드 색상이 매치됐고, 안감에는 메달을 기원하는 국민들의 메시지 5800여건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신청받아 새겼다.
모자, 재킷, 셔츠, 팬츠, 액세서리, 신발까지 총합 120만원으로 사이즈가 한정돼 있지만 런던올림픽 한국 대표팀이 입은 것과 동일하다는 점에서 소장가치가 높아 컬렉터들이나 빈폴 마니아들의 손에 들어갔다.

휠라홀딩스 휠라가 제작한 스포츠 단복 역시 우리 선수들이 시상대에 오를 때, 공식 인터뷰를 할 때, 감독·코치 등의 응원 모습이 비춰질 때 수시로 노출되면서 전 국민적인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휠라가 몇백장씩 출시한 시상복, 트레이닝복, 반소매 티셔츠 등 아이템별 국가대표팀 단복은 출시 2주 만에 주요 사이즈가 품절사태를 맞았다.

기존 출시된 제품의 사이즈는 품절됐지만 시상복이나 트레이닝복 20세트 이상이면 단체주문을 받기 때문에 조기축구회 등 동호회 등을 중심으로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올림픽 경기 장면이 시시각각 전파를 타면서 제일모직 빈폴과 휠라코리아 휠라는 수치로는 환산할 수 없는 더 큰 홍보효과를 거두고 있다.

빈폴의 경우 올림픽 열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7월 중순부터 현재까지 전년 동기대비 매출이 10%가량 신장했다. 불황의 영향으로 대부분의 캐주얼 브랜드들이 역신장하고 있는 상황과 대조적이다. 특히 빈폴 상품 중 런던 에디션 라인의 경우 일반 제품보다 2배가량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휠라 역시 올림픽 개막 전주부터 약 2주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10%가량 신장했다. 한창 휴가철로 의류업계 전반이 비수기인 점을 감안하면 고무적인 수치라고 휠라 측은 분석했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지구촌 가장 큰 스포츠 축제인 올림픽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을 통해 휠라 브랜드 로고가 전 세계로 노출되고 있어 브랜드 홍보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나라는 타임이 선정한 '2012년 런던 올림픽 베스트 유니폼'에 프랑스·자메이카·뉴질랜드·이탈리아·독일·영국과 함께 베스트 유니폼 국가로 꼽히기도 했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