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대선주자들 '소시' '무도' 선호.. 朴 "책보다 영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을 포함한 새누리당 5명의 대선경선후보들이 가수는 아이돌그룹 소녀시대를, 방송프로그램은 문화방송의 무한도전을, MC는 유재석씨를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새누리당 홍보기획본부(본부장 조동원)는 경선후보 5명에 개인취향을 묻는 20개 문항을 설문해 이날 결과를 공개했다. 설문 20문항은 '짜장vs짬뽕', '아이유vs소녀시대', '무한도전vs런닝맨' 등 후보의 개인적 취향을 묻는 문항으로 구성돼 있다. 후보들은 '소녀시대, 유재석, 무한도전, 이순신' 문항에서 만장일치로 답변했다.

이외의 문항은 비교적 고른 답변 분포를 보였다. "문화의 아이콘, 책 vs 영화" 질문에서 박근혜 전 위원장만이 유일하게 '영화'라고 답변했고 "코믹 캐릭터의 대부, 영구vs맹구" 질문과, "패션 종결자, 청바지vs면바지" 질문에서 김태호 의원만이 '맹구와 청바지'를 선택했다. "너는 나의 펫, 강아지vs고양이" 질문에서 안상수 전 시장이 유일하게 '고양이'라 답변하는 등 각 후보들의 독특한 취향도 드러나 눈길을 끌었다.



이경호 기자 gungh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