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존 폴슨 "유로 붕괴 확률 50%"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유명 헤지펀드 매니저 존 폴슨이 유로 붕괴 확률을 50%로 본다고 말했다.

23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폴슨은 2분기 운용상황을 보고한 컨퍼런스 콜에서 유로 붕괴가 3개월에서 2년 이내에 발생할 수 있다며 붕괴 확률이 50%라고 말했다. 그는 또 국가별 국채 간 금리차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폴슨은 앞서 지난 2월에 당시 그리스가 3월 말까지 디폴트(채무 불이행)를 선언할 수 있다고 말한 바 있다. 또 당시 유로는 구조적으로 결함이 있으며 결국에는 붕괴될 것 같다고 전망했다.

폴슨의 헤지펀드 폴슨앤코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손실을 기록하고 있다.

폴슨앤코가 운용하는 대표 펀드인 어드밴티지 플러스 펀드는 지난해 미국 경기 회복에 투자했다가 사상 최대인 51% 손실을 입었다. 블룸버그는 폴슨의 가장 큰 펀드 중 하나가 올해 1분기에도 16% 손실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손실이 이어짐에 따라 폴슨은 이날 컨퍼런스 콜에서 자신의 펀드에서 리스크를 줄였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연례 보고서에서 32%였던 어드밴티지 펀드들의 순노출(net exposure) 비율을 이번에는 11%로 줄었다고 설명했다. 크레디트 펀드들의 순노출 비율은 27%에서 -9%로, 리커버리 펀드들의 순노출 비율은 55%에서 31%로 줄였다고 덧붙였다.

순노출 비율은 매수 포지션에서 매도 포지션을 빼 그 비율을 계산한다.



박병희 기자 nu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