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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LG전자는 세계 최대 크기의 LED TV를 국내 시장에서 84대 한정으로 예약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UD 기술은 풀HD(High Definition)보다 가로 세로 해상도가 4배 높다. 풀HD 화면의 화소 수가 207만개인데 비해, UD는 4배인 무려 830만개로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획기적 선명함을 구현한다.
대형 자동차일수록 고출력 엔진이 필요하듯이 대형 TV에도 고해상도 기술을 적용해야 진정한 웅장함, 현실감을 느낄 수 있다. LG전자는 추후 시네마3D 스마트 TV에서 다양한 UD해상도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플래티늄(백금) 느낌 재질에 모노크롬(단색) 디자인을 구현,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밖에 눈이 편하고 안경이 가벼운 LG만의 시네마3D 기술을 채용해 초대형 화면으로 실감나는 입체감과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예약판매는 다음달 20일까지 한 달간 전국 LG전자 대리점에서 84대로 한정해 실시되며, 배송은 8월말부터 시작된다. 배송을 위해 제품을 판매한 매니저가 동행하는 프리미엄 설치 팀을 운영, 설치 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LG전자는 고객들이 최대 크기의 최고 화질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 예약할 수 있도록 다음 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내 LG 시네마3D 체험존을 비롯해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본점 등 백화점 9곳에 각각 1대씩 총 10대의 84LM9600 모델을 전시할 계획이다.
예약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특전도 준비했다. 30만원 상당의 3D 캠코더, 알랭미끌리(Alain Mikli) 3D 안경을 포함한 최고급 3D 패밀리팩, 그리고 기존 고객 사용 TV의 무료이전 설치 서비스를 기본 제공한다. 또, LG 홈시어터, LG 일체형PC, 고급 에스프레소 머신, 최고급 호텔 상품권 등 각각 200만원 이상의 사은품 중 하나를 선택 증정한다.
최상규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장(부사장)은 “이번 UD 모델과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올레드TV를 통해 국내 프리미엄 TV 시장을 석권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국내에 이어 올 하반기 중 북미, 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 전 세계 시장에 UD 제품을 출시, 본격적인 초대형, 초고해상도 TV시장을 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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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영 기자 arg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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